의왕시,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5월29일까지 이의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왕시는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30일 공시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이의 신청 기간은 5월 29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개별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나 시 세정과에 이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한국부동산원의 가격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뒤, 그 결과를 6월 26일까지 이의 신청인에게 통지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왕=뉴스1) 김기현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30일 공시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이의 신청 기간은 5월 29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개별주택가격은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올해 개별주택은 총 2302호다. 가격은 전년보다 0.91%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정확한 내용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 또는 시 세정과에서 열람할 수 있다.
개별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나 시 세정과에 이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의 신청이 접수되면 관계기관은 인근 주택 및 표준 주택과의 가격 균형 여부에 대한 재조사를 진행해야 한다. 이후 한국부동산원의 가격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뒤, 그 결과를 6월 26일까지 이의 신청인에게 통지해야 한다.
시는 해당 절차를 밟은 후 가격 재조정이 결정된 주택의 경우, 6월 27일 최종 조정·공시할 예정이다.
kk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양육비 논란' 송종국, 캐나다 이민 가나…"영주권 취득, 축구 사업 예정"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