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재 전문기업 사이언스코, 진영바이오 인수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화학사 솔베이에서 분사한 소재 전문 기업 사이언스코(SYENSQO)가 특수 화장품 원료 공급사 진영바이오 인수를 완료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진영바이오 인수를 통해 사이언스코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세라마이드 피부·두발 관리 분야로 확장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화학사 솔베이에서 분사한 소재 전문 기업 사이언스코(SYENSQO)가 특수 화장품 원료 공급사 진영바이오 인수를 완료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진영바이오 인수를 통해 사이언스코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세라마이드 피부·두발 관리 분야로 확장하게 됐다. 세라마이드는 진영바이오의 주력 제품으로 인간 피부 각질에 있는 세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피부 수분을 유지하는 보습 효과도 있어 화장품에도 들어간다.
마이클 라도시치 사이언스코 소비자·자원 부문 사장은 "세라마이드와 같은 특수 성분의 자연적인 힘을 활용한 첨단 스킨 케어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인수는 사이언스코가 세라마이드의 특성을 활용하는 사업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이언스코의 뷰티 케어 사업부는 진영바이오의 기술 역량을 활용해 사업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올 2분기 중 미국 뉴욕에서 '고객의 날' 행사를 열고 세라마이드 라인의 첫 제품과 4가지 기능성 성분을 출시할 예정이다.
사이언스코는 전 세계 30개국에 진출해있는 소재 전문기업이다. 2023년 12월 글로벌 기업 솔베이에서 분사했다. 전기 자동차용 특수 폴리머, 항공우주 산업용 경량 재료, 소비자 제품에 쓰이는 친환경 용매, 계면활성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다. 임직원은 수는 약 1만3000명이다.
황정수 기자 hjs@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퇴하기 전 미리 따놓자"…50대 몰린 자격증 뭐길래
- "한국, 선진국 되더니 확 달라졌네"…일본이 깜짝 놀란 이유 [김일규의 재팬워치]
- "20시간 넘게 일하던 걸 2시간 만에…" 주가 110% 폭등 이유 [이미경의 옹기중기]
- "직원이 사색이 돼서 왔습니다"…퇴사한 팀원 만행에 '부글부글' [김대영의 노무스쿨]
- 예상 180도 뒤집어…'74조 시장' 삼성·LG도 참전
- 나훈아 "김정은이라는 돼지"…"소신" vs "콘서트서 굳이"
- "예비 신부는 배다른 동생"…유재환 카톡 메시지 충격 폭로
- 이주빈 "'눈물의 여왕' 잘될 줄 알았지만, 이렇게 잘 될 줄이야" [인터뷰+]
- "전현무·박나래 옷 어디 거야?"…사진 공개되자 반응 터졌다
- 집 마당에 주차하고 사진까지…"무서워" 한혜진도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