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4월 29일 MBN 뉴스7 주요뉴스
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오늘의 뉴스7 예고입니다.
▶ 국힘, 비상대책위원장에 황우여 지명 국민의힘이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사퇴한 지 18일 만에 황우여 당 상임고문을 새 비대위원장으로 지명했습니다. 윤재옥 원내대표 겸 대표 권한대행은 "황 상임고문은 5선 의원과 당 대표를 지낸 분으로, 공정하게 전당대회를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명 이유를 밝혔습니다.
▶ 나인원한남, 93억 '역대 최고 낙찰가' 이번 달 서울 아파트 경매 낙찰가율이 1년 8개월 만에 90%를 돌파했습니다. 서울 용산구 '나인원한남'은 첫 입찰에서 감정가의 119%인 93억여 원에 낙찰되면서 지난 2018년 삼성동 아이파크의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 부업 뛰는 인구 50만…청년·40대 급증 1개 이상의 부업을 하는 소위 'N잡러'가 빠르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1분기 부업을 한 적이 있는 취업자는 전년 같은 분기보다 10만여 명, 22.4% 늘어난 55만 2천 명으로 집계됐는데, 특히 청년층과 40대를 중심으로 증가세가 뚜렷했습니다.
▶ 미 중서부 토네이도 100개에 '쑥대밭' 미국 중서부에 사흘 내내 대형 토네이도 100여 개가 발생하면서 가옥 수백 채가 파손되고 열차가 탈선하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번 토네이도로 오클라호마주에서만 최소 4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6시 55분 진짜 김주하 앵커가 진행하는 MBN 뉴스7에서 더 자세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尹·李 회담 오후 4시 14분 종료…130분 간 현안 논의
- 이재명, 尹 앞에서 작심 비판…″특검법·이태원 참사 특별법 수용 요구″
- 김수현, ‘눈물의 여왕’ OST 대미 장식…‘청혼’ 발매로 종영 아쉬움 달랜다
- 임신한 연인 살해한 20대, 명언 인용 호소했지만…징역 30년
- ″3년 뒤 대통령 탄생시킬 것″…개혁신당 허은아 전당대회 출사표
- ″먹으면 구토·설사″…베트남산 냉동 새우살 식중독균 검출
- 어도어 이사회 무산...하이브 ″법원에 임시주총 신청″
- ″박태환 골프공에 맞아 망막 찢어져″…법원 ″불기소 정당″
- 나훈아, 콘서트서 '김정은 돼지' 발언에 갑론을박
- ″평소에 날 무시″…친형 흉기로 살해한 50대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