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연금개혁, 민주당도 적극 협조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9일 열린 윤석열 대통령과의 영수회담에서 연금개혁안 추진에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최근에 국회 연금개혁특위 공론화위원회에서 소득대체율 50%, 보험료 13%로 하는 개혁안이 마련됐다"면서 "대통령께서 정부·여당이 책임 의식을 갖고 개혁안 처리에 나설 수 있도록 독려해주기를 바란다"면서 "민주당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씀드린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與 책임의식 갖도록 독려해달라" 촉구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9일 열린 윤석열 대통령과의 영수회담에서 연금개혁안 추진에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민주당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윤 대통령을 향해 “과감하게 연금개혁을 약속하고 추진한 점에 대해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매우 감사하게 생가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최근에 국회 연금개혁특위 공론화위원회에서 소득대체율 50%, 보험료 13%로 하는 개혁안이 마련됐다”면서 “대통령께서 정부·여당이 책임 의식을 갖고 개혁안 처리에 나설 수 있도록 독려해주기를 바란다”면서 “민주당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씀드린다”고 했다.
김유성 (kys4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뿔난 주주들 “30년 무배당 구두쇠 기업, 증시 퇴출” [중국나라]
- 안철수 “차기 대통령은 나…이재명·조국 연대 얼마 못 가”
- "외제차 배려 안 해준다"…아파트 주차장 7시간 '길막'한 입주민
- 여성 5명과 불륜…오체불만족 저자 오토다케 日 중의원 낙선
- “7000원이라고?” 바가지 없는 축제 등장…음식 어떻길래
- ‘160엔 돌파’ 슈퍼 엔저…장중 환율, 1384원으로 급등[외환분석]
- 4번의 수술, 휠체어 타고 돌아온 학생…친구들 보고 ‘눈물’ 터졌다 [따전소]
- "사형 이미 각오했다" 백만 대군도 못한 일을 해낸 24살 청년 [그해 오늘]
- '동상이몽2' 김윤지·최우성, 임신 숨겼던 이유…7개월차 근황 공개
- “김정은 돼지…자기만 살찌워”…나훈아, 은퇴 콘서트서 작심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