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떠나고 부진한 베트남 대표팀 사령탑, 김상식 감독 부임 유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상식 감독이 베트남 축구대표팀 사령탑에 오를 것이 유력하다.
축구계 관계자에 따르면 김 감독이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박항서 감독은 지난해 1월 베트남 대표팀에서 물러났다.
그리고 베트남은 지난해 2월 일본 축구대표팀을 역임한 트루시에 감독을 선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준범 기자] 김상식 감독이 베트남 축구대표팀 사령탑에 오를 것이 유력하다.
축구계 관계자에 따르면 김 감독이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큰 틀에서 합의는 마무리됐고 세부 조율만 남겨둔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은 2017년 박항서 감독을 선임해 두드러질 만한 성과를 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4강에 올랐고, 같은 해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에서는 우승했다. 베트남 축구의 영웅으로 거듭났다.
박항서 감독은 지난해 1월 베트남 대표팀에서 물러났다. 그리고 베트남은 지난해 2월 일본 축구대표팀을 역임한 트루시에 감독을 선임했다. 하지만 베트남은 이후 부진을 거듭했다. 결국 베트남은 지난달 26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F조 4차전에서 인도네시아에 0-3으로 패한 뒤 트루시에 감독을 전격 경질했다. 베트남은 2차 예선에서 3위에 머물러 있다. 2차 예선에서는 각 조 상위 2개 팀이 다음 무대에 진출한다.
김 감독은 전북의 레전드다. 현역 시절 전북에서 뛰었고 2013년 플레잉코치를 역임했다. 2014년부터는 수석코치로 전북의 영광을 함께 했다. 2021년에는 조세 모라이스 감독의 뒤를 이어 전북 지휘봉을 잡았다. 부임 첫 해 리그와 FA컵(현 코리아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그러나 지난시즌 초반 부진하며 팬들의 거센 비판을 받았다. 결국 지휘봉을 내려놨다. 약 1년을 야인으로 지냈다. 김 감독이 베트남 사령탑에 오르게 되면 1년 만에 사령탑으로 복귀하게 된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눈물의 여왕’ tvN 역대 드라마 시청률 1위 왕좌 차지했지만…
- 도경완, 생일날 ♥장윤정과 낮술 파티..“제정신이 아니다”(도장TV)
- “언니 닮았네” 효리 친언니 이애리 전업화가로 활동 중
- 노홍철, 이태리서 ‘길거리 캐스팅’ 당했다..“46살에 두근두근”
- “예비신부는 배다른 동생” 유재환, 사기·성희롱 의혹 일파만파
- 일본인들이 독도에 여권없이 오게 한다고요?
- 남규리 “노래 트라우마 있다,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려” (하입보이스카웃)
- 기안84, ‘SNL 코리아’ 촬영 중 흡연 논란…쿠팡 “거침없는 패러디의 일환” 해명[공식]
- 이효리, ‘금손’은 유전?…언니→엄마 예술 능력 자랑 중
- 고현정, 케이크는 무너져고 미모는 그대로…후배 주접도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