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직자 음주운전 근절 대책 추진…“청렴 교육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는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시 공무원들의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대책 마련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2일 고양시청 소속 공무원이 음주운전을 하다 보행자를 치고 달아나는 등 올해만 2명의 시청 공무원이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됐습니다.
이와 함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근절 서약서'를 제출하도록 하고, 찾아가는 부서별 청렴 간담회 등을 진행해 음주운전 등 부정부패 근절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고양시는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시 공무원들의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대책 마련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2일 고양시청 소속 공무원이 음주운전을 하다 보행자를 치고 달아나는 등 올해만 2명의 시청 공무원이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됐습니다.
또 최근 3년 동안 11명의 공무원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징계 처분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공직자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경고 문자를 수시로 발송하고, 전 부서를 대상으로 부서 자체교육을 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근절 서약서’를 제출하도록 하고, 찾아가는 부서별 청렴 간담회 등을 진행해 음주운전 등 부정부패 근절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입니다.
현재 시는 음주운전 등 개인 비위에 대해서는 승진배제와 문책 전보, 성과상여금 미지급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음주운전에 대해서는 최대 2번 이상 적발될 경우 승진에서 배제하고 있습니다.
시는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부패행위를 근절하고 깨끗한 공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윤나경 기자 (bellenk@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중대본 “증원 백지화 주장 말고 대화해야”…‘휴진 대응’ 추가 파견
- 여기저기 힘들다는데…1분기 경제 “뚜렷한 회복세”? [친절한 뉴스K]
- 민주, 5월 국회 개회 압박…국민의힘, 새 비대위원장에 황우여
- 북한, ‘남북 연결’화살머리고지 도로 지뢰 매설…단절 의지
- [단독] 김상식,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박항서 돌풍 잇는다
- 휘어진 쇠파이프 도로에 ‘닿을 듯’…“비닐하우스 지으려고” [잇슈 키워드]
- “멍 때리고, 잠 퍼자고, 올림픽 응원까지”…한강은 연중 내내 축제
- 하이브-민희진 갈등 폭발하자 인터뷰 공개한 미국 매체 [이런뉴스]
- [현장영상] 중국 “세계 최초 전기로 달리는 휴머노이드 로봇 출시”
- 변압기에 커피컵 ‘수북’…“치우는데 또 올려두더라”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