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D-30'...전남도교육청 성공 개최 교육가족 다짐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교육청은 29일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개막 30일을 앞두고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홀에서 성공 개최를 위한 교육가족 다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중 교육감, 황성환 부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간부,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간부, 전남도민관산학협력위원, 전남학부모회연합회 회원 등 교육가족 600여명이 참석해 박람회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전남도교육청은 29일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개막 30일을 앞두고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홀에서 성공 개최를 위한 교육가족 다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중 교육감, 황성환 부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간부,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간부, 전남도민관산학협력위원, 전남학부모회연합회 회원 등 교육가족 600여명이 참석해 박람회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또 주철현 국회의원과 서미화 22대 국회의원 당선인, 김태형 경북도 부교육감,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조옥현 위원장과 송형곤·최무경·장은영 의원 및 이광일·서대현 도의원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참석자들은 오는 5월 29일 개막하는 박람회의 준비 상황을 공유하고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지역 중심의 글로컬 교육을 활짝 열어가자"라고 한목소리를 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선 박람회장에 많은 관람객들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동 시간대 적정 관람객 수 제한 방안, 관람객 동선, 편의 시설 배치, 시설 점검 등 박람회장 안전 관리 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미리 만나는 글로컬, 미래교육 현장'을 주제로 교육가족들의 기대와 당부, 응원을 담은 영상 메시지가 전해져 큰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또 전남의 한 선생님이 인공지능(AI) 프로그램으로 작곡해 큰 화제가 됐던 박람회 주제가 '세상에 소리쳐! 글로컬!'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시상 후에는 신나는 주제곡 멜로디에 맞춘 댄스 공연이 이어져 흥을 돋웠다. 이 주제곡은 김형석 작곡가의 편곡을 거쳐 박람회 기간 하루 세 차례씩 재미난 플래시몹으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 작곡가 김형석이 'K-컬쳐로 미래교육을 바라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앞서 주제가 공모전 심사를 맡은 김형석 작곡가는 이번 특강에서 예술영역에 마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력에 대해 설명하고, 이와 공생하기 위한 과제 및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제안해 호응을 이끌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그동안 박람회 준비를 위해 협력해 온 유관기관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안전한 박람회' 개최를 염원하며 서약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대한민국 미래교육 대전환의 시작점이 될 박람회 개막이 어느덧 눈앞에 다가왔다. 교육가족들의 노력과 지역 사회의 협력 덕분에 준비가 순조롭다"면서 "남은 한 달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안전하고 내실 있는 박람회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다. 박람회에선 콘퍼런스, 미래교실, 미래교육 전시, 문화 예술 교류, 미래교육 축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행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대장암 완치' 유상무, 충격적 몰골…"얼굴이 말이 아니네요"
-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당했나…"네? 이거 뭐죠?"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자신도 모르게 성행위" 50대女, 증상 뭐길래 [헬스톡]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