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영 기습 번트… KIA, 2연패 탈출… 최정 만루홈런… SSG, 4회서만 11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도영(KIA)의 기습 번트가 팀을 주말 3연전 싹쓸이 패배 위기에서 구했다.
프로야구 선두 KIA는 2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방문경기에서 LG에 10-7 재역전승을 거뒀다.
LG는 정우영을 '소방수'로 투입했지만 KIA는 최형우의 땅볼로 7-7 동점을 만든 데 이어 이우성의 적시타가 터지면서 8-7로 경기를 뒤집었다.
롯데는 이날 패배로 8승 1무 20패가 되면서 KIA(0.298)나 LG(0.291)의 팀 타율보다 낮은 승률(0.286)을 기록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7로 뒤지던 KIA, 경기 뒤집어
NC, 꼴찌 롯데 상대 3연전 스윕
김도영, 번트로 2루까지 KIA 김도영이 28일 프로야구 잠실 경기에서 LG에 5-7로 끌려가던 7회초 무사 1, 2루 상황에서 번트 타구로 상대 송구 실책을 유도하며 2루를 밟은 뒤 손을 흔들고 있다. KIA 타이거즈 제공 |
KIA는 5회초까지 5-2로 앞섰지만 5회말에만 5점을 내주면서 5-7로 뒤진 채로 7회초 공격을 시작했다. 선두 타자 김선빈의 안타와 올 시즌 처음 타석에 들어선 대타 나성범의 볼넷으로 만든 무사 1, 2루 기회에서 시즌 10홈런을 기록 중인 김도영이 타석에 들어섰다.
KIA 팬들이 ‘한 방’을 기대하고 있던 그때 김도영은 3루 쪽 파울라인을 따라 구르는 번트를 댄 뒤 1루로 뛰었다. 김도영을 1루에서 잡기에는 늦었다고 판단한 LG 포수 박동원은 3루로 공을 던졌다. 그러나 악송구로 공이 외야까지 날아갔다. 그사이 김선빈이 홈을 밟아 6-7이 됐다. 공식 기록은 1안타, 1실책이었다.
LG는 정우영을 ‘소방수’로 투입했지만 KIA는 최형우의 땅볼로 7-7 동점을 만든 데 이어 이우성의 적시타가 터지면서 8-7로 경기를 뒤집었다. KIA는 이후 LG에 한 점도 내주지 않은 채 8, 9회 각 1점을 더하면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LG 박해민은 이날에만 도루 2개를 추가하며 정근우 이후 역대 두 번째로 11년 연속 20도루를 달성하고도 팀 패배로 웃지 못했다.
이범호 KIA 감독은 “김도영의 번트 안타가 정말 중요한 타이밍에 나왔다. 그 플레이 하나로 분위기를 우리 쪽으로 가져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도영은 “처음부터 번트 사인이 나왔는데 일부러 번트 자세를 늦게 취했다. 번트를 댄 순간부터 ‘1루에서 무조건 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웃었다.
2위 NC는 창원 안방경기에서 최하위 롯데에 5-3 역전승을 거두고 주말 3연전을 싹쓸이했다. 롯데는 이날 패배로 8승 1무 20패가 되면서 KIA(0.298)나 LG(0.291)의 팀 타율보다 낮은 승률(0.286)을 기록하게 됐다.
3위 삼성도 고척 방문경기에서 키움을 11-6으로 꺾고 주말 3연전을 싹쓸이했다. 삼성이 고척에서 3연전을 모두 쓸어 담은 건 2016년 이 구장 개장 이후 처음이다. 키움은 7연패 늪에 빠졌다.
문학에서는 안방 팀 SSG가 최정의 만루홈런 등으로 4회말에만 11점을 뽑으면서 KT를 11-6으로 꺾고 단독 4위가 됐다. 15경기 연속 매진 기록이 나온 대전에서는 안방 팀 한화가 두산에 홈런 4개를 내주고 8-17로 패했다.
임보미 기자 bo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생지원금-추경…미리보는 ‘尹-李 회담’ 관전 포인트
- 정부 “휴진 교수, 처벌 가능”…의협 “양아치 같은 협박”
- 2개월짜리 임시직 與비대위원장…권영세-박진 등 중진 잇따라 고사
- 日보궐선거, 자민당 패배 확실…기시다 정권 위기
- 韓-쿠바, 서울-아바나에 상주공관 개설 합의…수교 두 달만
- ‘센강 수영’ 논란에…佛 “수영장 20개 규모 물탱크에 폐수 가둔다”
- 얼마 전부터 구강 안쪽이나 목에 혹이 만져 진다.
- 北 ICBM 연구하던 박충권 당선인 “뇌물이면 안 되는 게 없는 부패 사회가 북한”
- 주한미군, ‘하늘의 암살자’ 국내 첫 실사격 훈련 공개
- 이스라엘군, 라파 관할 남부사령부서 전쟁지속계획 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