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인터뷰]'리그 16호골' 손흥민 "발전하면서 결과도 챙겨야 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이 북런던 더비 패배에 아쉬움을 표했다.
토트넘은 28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2대3으로 졌다.
손흥민은 리그 16호골을 기록해지마 패배로 빛이 바랬다.
그는 "마지막까지 쫓아가는 긍정적인 모습도 보여주었지만 전반전 실수를 잊어버려서는 안된다"며 "손쉽게 골을 헌납한 것이 너무 마음 아프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 방재원 통신원]손흥민(토트넘)이 북런던 더비 패배에 아쉬움을 표했다.
토트넘은 28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2대3으로 졌다. 손흥민은 리그 16호골을 기록해지마 패배로 빛이 바랬다. 토트넘은 승점 추가에 실패했고, 4위 애스턴빌라와의 승점 7점차를 좁히지 못했다.
경기 후 손흥민을 만났다. 그는 "마지막까지 쫓아가는 긍정적인 모습도 보여주었지만 전반전 실수를 잊어버려서는 안된다"며 "손쉽게 골을 헌납한 것이 너무 마음 아프다"고 말했다.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한 골차까지 쫓아갔습니다. 그러나 결국 아쉬운 결과인데요.
▶마지막까지 쫓아가는 분명히 긍정적인 모습도 보여줬지만요. 그런 긍정적인 모습들이 보여진 것 때문에 전반전 저희들의 실수를 잊어버리면 안 될 것 같아요. 사실 이런 상황 속에서 이런 중요한 경기를 하면서 쉽게 골을 헌납하는 것이 너무나 마음이 아픕니다. 세트피스 같은 경우에는 개인적인 잘못보다는 선수들이 전체로 다 책임을 지고 조금 더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될 것 같습니다.
-운도 따르지 않았습니다. VAR로 골이 취소된 것도 컸고요.
▶사실 저희가 VAR이 맞다 옳다 이런 얘기를 하는 것보다는요. 그 결정은 어디까지나 분명히 컴퓨터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발언권이 많이 없는 것 같아요.분명히 항상 심판을 존중하고요. 심판의 결정을 분명히 따라야 되는 것들은 선수들의 몫이기 때문에요. 지금 현재 룰에 대해서 잘 인지하고 그걸 잘 따르는 게 앞으로 중요할 것 같아요. 아직 뭐 그거에 대해서 장면을 다시 따로 보지는 못했지만 분명히 저희 입장에서는 분명히 아쉬운 순간이었어요. 그래도 그 결정이 분명히 맞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몇 경기 수비적으로 아쉬운 장면들이 많았습니다.
▶다른 핑계거리 찾을 것이 없죠. 사실 더 좋은 팀으로 가기 위해서는 그런 실점을 줄여야 됩니다. 더 좋은 팀으로 발전하기 위해 이런 상황 속에서 저희가 분명히 싫은 소리를 받아들이고요. 훈련을 통해 안 좋았던 것들, 잘못된 부분들을 분명히 고쳐나갈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잘 인지하고 잘 고쳐나가야 될 것 같습니다.
-남은 시즌 어려운 경기들이 많습니다.
▶전체적으로 자신감들도 분명히 다운되고 있어요.선수들이 시즌 초반에 비해서 컨디션도 많이 좀 안 좋은 친구들도 분명히 있고요. 이런 부분에서 좀 어려운 상황들을 자꾸 부딪히고 이겨내려고 하는 게 제가 볼 때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프리미어리그 경기 시즌을 치르다 보면 매 경기 매 경기 어려운 순간이지만요. 지금 이런 순간들이 저희가 앞으로 발전하는 데 분명히 큰 힘이 되고 또 레슨이 될 거라고 분명히 생각합니다.
저희가 몇 경기 안 남았는데 이 경기 동안 저희가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또한 발전하는 것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저희는 지금 프로팀에서 뛰고 있기 때문에 결과도 잘 챙겨오는 그런 경기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임 근황..“남편 부재 속 친정 어머니와 아들 육아 중” (프리한 닥…
- 고개 푹 숙인 선우은숙 “저는 찬밥이었다” 고백 (동치미)
- 기안84 'SNL5' 생방송 중 '실제 흡연' 대형 사고..베테랑 크루들…
- 현철, 6년째 자취 감춘 이유? “경추 부상 후 인지기능 저하..요양 중…
- 생방송 중 말 더듬고 몸 떨던 뉴스 진행자 병원 신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