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5명 프로게이머, 한국 관광과 홍보를 위해 5월 베트남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CK에 뛰고 있는 프로게이머들이 한국 홍보를 위해 베트남을 찾는다.
LCK는 한국어, 영어, 베트남어 등 6개 언어로 전세계에 생중계 되고 있는데, 베트남은 3번째로 LCK를 시청하는 팬들이 많은 지역이다.
LCK 대표로 행사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미디어 간담회, 한국 관광 토크쇼, 베트남 인플루언서와의 이벤트 경기, 팬 미팅과 사인회 등을 소화하며 LCK와 한국관광을 알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CK에 뛰고 있는 프로게이머들이 한국 홍보를 위해 베트남을 찾는다.
'데프트' 김혁규, '베릴' 조건희(이상 KT롤스터) '쇼메이커' 허수, '루시드' 최용혁(이상 디플러스 기아) '모건' 박루한(OK저축은행 브리온) 등 5명은 5월 24~26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2024 코리아 트레블 페스타'에 참가한다고 LCK는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 한국 관광을 베트남에 알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베트남 현지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LCK 대표 스타들이 한국을 대표하는 얼굴로 나서게 되는 것이다.
LCK는 한국어, 영어, 베트남어 등 6개 언어로 전세계에 생중계 되고 있는데, 베트남은 3번째로 LCK를 시청하는 팬들이 많은 지역이다. 이달 중순 개최된 LCK 스프링 시즌 결승전의 경우 베트남에서만 56만 명의 최고 동시 접속자수를 기록하며 인기 콘텐츠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LCK는 이번 행사에서 홍보 부스를 설치, 베트남 현지 팬들을 직접 만난다. LCK 대표로 행사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미디어 간담회, 한국 관광 토크쇼, 베트남 인플루언서와의 이벤트 경기, 팬 미팅과 사인회 등을 소화하며 LCK와 한국관광을 알린다.
이정훈 LCK 사무총장은 "베트남 지역의 시청 지표가 매년 비약적으로 상승할 정도로 베트남 팬들은 LCK에게 엄청난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이번 로드쇼를 통해 베트남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더 많은 현지 팬들에게 LCK와 한국관광을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LCK 초청은 기존 K-팝, K-드라마에 한정된 한류관광 마케팅의 외연을 확대, 신규 방한 수요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한국 e스포츠 시장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베트남 현지의 높은 인지도가 실질적인 한국 방문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CK를 비롯해 전세계 8개 지역의 '리그 오브 레전드' 스프링 시즌 최강자를 가리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은 5월 1일 중국 청두에서 개막, 19일까지 열린다.
LCK에선 T1이 1일부터 시작되는 플레이 인 스테이지(12강전)에 나서고 이를 통과하면 젠지가 기다리고 있는 브래킷 스테이지(8강전)에 합류, 홈팀인 LPL(중국)과 우승을 다툴 것으로 예상된다. LCK는 LPL과 LEC(유럽)에 밀려 지난 2017년 T1이 우승을 차지한 이후 5번의 대회에서 준우승만 3회에 그치고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임 근황..“남편 부재 속 친정 어머니와 아들 육아 중” (프리한 닥…
- 고개 푹 숙인 선우은숙 “저는 찬밥이었다” 고백 (동치미)
- 기안84 'SNL5' 생방송 중 '실제 흡연' 대형 사고..베테랑 크루들…
- 현철, 6년째 자취 감춘 이유? “경추 부상 후 인지기능 저하..요양 중…
- 생방송 중 말 더듬고 몸 떨던 뉴스 진행자 병원 신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