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테코글루 '쏘니, 해줘' 선언 → "그는 빅게임 플레이어, 기대됩니다"

한동훈 2024. 4. 27. 17: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이 캡틴 손흥민에게 아스널전 대활약을 부탁했다.

포스테코글루는 "손흥민은 확실히 그렇게 해냈다. 그는 오랫동안 토트넘에서 빅게임 플레이어였다. 이번에는 주장으로 책임감이 더 커졌다. 그래서 더 큰 기대를 걸고 있다. 그는 시즌 내내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손흥민도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가 크다는 것을 알고 있다"라며 손흥민이 중요한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희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FP연합뉴스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이 캡틴 손흥민에게 아스널전 대활약을 부탁했다.

영국 언론 '풋볼런던'이 27일(한국시각) 보도한 바에 따르면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손흥민에 대한 강한 신뢰를 내비쳤다.

포스테코글루는 "손흥민은 큰 경기에 강하다. 일요일 경기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토트넘은 28일 오후 10시 영국 토트넘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3~2024시즌 프리미어리그 아스널과 홈경기를 펼친다.

두 팀 모두 런던을 연고로 하는 라이벌이다.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라이벌 매치인 '북런던 더비'다. 프리미어리그 우승 경쟁과 4위 싸움이 동시에 걸렸다. 아스널은 34경기 승점 77점으로 1위다. 리버풀(2위 34경기 승점 74점)과 맨체스터 시티(3위 32경기 승점 73점)가 맹추격 중이다. 토트넘은 32경기 승점 60점으로 5위다. 4위는 34경기 승점 66점을 기록 중인 애스턴빌라다.

손흥민의 역할이 중요하다. 손흥민은 올 시즌 15골 9도움을 기록했다. 개인 통산 세 번째 '10골 10도움'을 노린다.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10골 10도움을 3회 이상 기록한 선수는 단 5명 뿐이다. 손흥민이 도움을 1개만 추가하면 프리미어리그 레전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손흥민은 2019~2020시즌 11골 10도움, 2020~2021시즌 17골 10도움을 기록했다.

웨인 루니(맨유 5회) 에릭 칸토나(맨유) 프랭크 램파드(첼시)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이상 4회) 디디에 드록바(첼시 3회) 이후 손흥민이 대기록에 도전한다.

손흥민은 북런던 더비에도 강했다. 아스널이 두려워하는 선수다.

AFP연합뉴스
AP연합뉴스

포스테코글루는 '손흥민이 아스널을 상대로 훌륭한 기록을 가지고 있따. 손흥민이 큰 경기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해왔나요?'라는 질문을 받았다.

포스테코글루는 "손흥민은 경험이 풍부하다. 우리 선수들 중 적어도 2~3명은 북런던 더비가 처음이다. 그래서 중요하다. 손흥민은 항상 그 자리에 있었고 그 일을 해냈다. 그런 일을 훌륭하게 해낸 선수에게 의지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포스테코글루는 "손흥민은 확실히 그렇게 해냈다. 그는 오랫동안 토트넘에서 빅게임 플레이어였다. 이번에는 주장으로 책임감이 더 커졌다. 그래서 더 큰 기대를 걸고 있다. 그는 시즌 내내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손흥민도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가 크다는 것을 알고 있다"라며 손흥민이 중요한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희망했다.

포스테코글루는 "선수단 전체가 북런던 더비를 기대하고 있다. 일요일에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