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너무 많은 ‘핫플’..이순신축제 주말 절정·피날레[함영훈의 멋·맛·쉼]

2024. 4. 27. 1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일인 28일까지, 닷새간 이어지고 있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27~28일 주말, 절정을 맞는다.

핫플레이스가 너무 많은 아산의 대표적 페스티벌, 성웅 이순신 축제는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등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마침내, 오후 7시30부터 4.28합창단의 장엄한 충무공 노래가 울려퍼지고, 불꽃쇼 등이 피날레를 장식하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폐막식이 열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일인 28일까지, 닷새간 이어지고 있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27~28일 주말, 절정을 맞는다.

핫플레이스가 너무 많은 아산의 대표적 페스티벌, 성웅 이순신 축제는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등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아산 피나클랜드

▶팔방미인 아산= 아산에는 곡교천 동편에서 시작해 시계방향으로, 남동쪽에 ▷지중해마을, ▷아산갤러리, ▷이순신종합운동장, ▷최영 장군 자택이자 이를 물려받은 손녀사위 고불맹사성 기념관 및 아산맹씨행단 ▷당림미술관, ▷아산 외암민속마을 있고, 남서쪽에 ▷봉곡사 천년의 숲길, ▷도고온천, ▷아산레일바이크가 있다.

아산엔 네덜란드, 튀르키예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초대형 튤립정원 ‘피나클랜드’(봄철; 다른 계절엔 중심 꽃이 달라짐)가 있고, 그리스 산토리니와 에게해 일대 신전을 닮은 빌리지 지중해마을과 500년 한국 헤리티지와 풍속을 잘 유지한 외암마을이 공존해 동서양 대척점의 매력을 모두 발산한다.

아산 지중해마을
아산 외암민속마을

북서쪽엔, ▷삽교호, ▷아산만, ▷아산호, ▷영인산자연휴양림, ▷수백만송이 튤립바다 피나클랜드, ▷남녀노소 인생샷 촬영지이자 성지순례지 공세리 성당, ▷아산온천 스파비스 테마파크와 스파포레 호텔형 캠핑촌이 있다.

북동쪽에 ▷이충무공묘, ▷윤보선대통령생가, ▷꾀꼴성마을, ▷꽃가꾸는 대통령마을, ▷탕정둘레길이 있다.

중심부에 ▷현충사, ▷곡교천 은행나무길, ▷온양온천, ▷온양온천시장, ▷생태곤충원, ▷그린타워전망대, ▷장영실과학관, ▷신정호관광지 등이 포진한 아산은 무수히 많은 여행자원들을 품었다.

국민놀이터가 된 현충사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탄신 D-1, 절정 맞는 토요일= 27일 일정은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오후 2시 조선의 서커스 ‘뛸판’, ▷오후 2시30분터 학익진 댄스대첩 ‘놀판’, ▷오후4시 부터 난중일기 골든벨, ▷오후 6시30분 부터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의 ‘필사즉색 필생즉사’, ▷오후 7시 부터 원밀리언의 학익진 스트릿댄스, 군악의장공연인 ‘장군의 후예들’, ▷오후 8시30분부터 아산시립합창단의 뮤지컬 ‘필사즉생’이 펼쳐진다.

온양온천역에서는 낮 12시~13시30분, 오후 3시30분~오후5시 두차례 ‘이순신을 외치다’라는 제목의 릴레이버스킹이 열린다. 오후 2시30분~3시30분엔 이순신장군 출정행렬 및 군악의장 거리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곡교천에서는 오전 9시~낮 12시에 임진왜란-정유재단 해전 대첩의 숨은 공로자인 격군(노 젓는 병사)들의 노고를 되새기는 ‘노젓기 체험’이 진행되고, 하루종일 승마체험, 전술신호연 만들기 등 상설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곡교천 노젓기 대회

현충사에서는 오전 10~12시 전국 난중일기 사생대회가, 오전 10시30분~낮 12시 이순신 창작시 & 시낭송대회가 진행된다.

백의종군길에선 오전 8시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대회가 시작돼 오후 1시까지 이어진다.

▶28일 피날레= 충무공의 탄신일인 28일엔 온양온천역에선 전날과 같은 시간 릴레이버스킹이 이어지고, 곡교천에선 전날처럼 같은 시간에 상설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곡교천 마상무예공연은 오후2시, 4시, 두 차례 걸쳐, 한 시간씩 열린다.

아산 영인산 자연휴양림의 푸바오
봉곡사 천년의 숲길
아산온천 스파비스

28일 현충사에서는 오전 8시~오후4시 대통령기 전국 시도대항 궁도대회가 진행되고, 그 사이 오후1~3시엔 전국 난중일기 백일장이 열린다.

백의종군길에선 27일 걷기대회에 이어 28일엔 백의종군길 전국 마라톤대회가 열린다.

28일 일요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선 ▷오후2시30부부터 진조크루의 학익진 스트릿댄스, 군악의장공연인 ‘장군의 후예들’, ▷오후6시30분부터 월드엔젤피스예술단의 ‘비천도해’, ▷오후7시부터 포레스텔라의 해무 ‘노량’이 진행된다.

마침내, 오후 7시30부터 4.28합창단의 장엄한 충무공 노래가 울려퍼지고, 불꽃쇼 등이 피날레를 장식하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폐막식이 열린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