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레일 "2.2 버전 로빈·토파즈 추공 스페셜 나갑니다"

홍수민 기자 2024. 4. 26. 22: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 버전 '눈물은 잠에서 깬 후에' 메인 스토리, 캐릭터, 이벤트 소개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이 2.2 버전 '눈물은 잠에서 깬 후에' 프리뷰 스페셜 프로그램을 방영했다. 블랙 스완과 어벤츄린, 로빈이 등장해 2.2버전 픽업 캐릭터와 신규 메인 스토리, 이벤트 등을 소개했다.

2.2 버전 '눈물은 잠에서 깬 후에'에서는 페나코니의 좋은 꿈 이면에 감춰진 진정한 유배의 땅 페나코니 관련 이야기가 공개된다. 신규 지역 '꿈을 흐르는 암초'는 특수한 방식으로만 진입할 수 있는 구역이다. 

2.2 버전 신규 개척 임무 '우인은 벨을 두 번 울린다'에서 개척자는 생각지도 못한 친구들과 재회한다. 조화의 축제 역시 개막을 앞두고 있는데, 개척자는 뜨거운 모래의 순간에서 진행하는 조화의 오디션에 참여해 축제의 슈퍼스타 칭호를 얻어야 한다. 

오디션 우승자는 메인 무대인 페나코니 극장에 미리 입장할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 조화의 축제를 열 수 있다. 

2.2 버전 전반부 픽업 캐릭터는 미모와 재능을 겸비한 페나코니의 대표 가수 '로빈'이다. 그녀는 축제 기간 중 페나코니의 이상을 먼저 눈치채고, 가족의 반역자를 조사하던 중 살해당한다. 그녀의 죽음에 숨겨진 이야기가 2.2 버전에서 나올 전망이다. 

로빈의 비술 '심취의 서곡'은 영역 내 적을 공격할 시 로빈이 추가로 에너지를 회복한다. 전투 스킬 '깃털의 아리아'는 모든 아군이 가하는 피해를 증가시키고, 특성 '조성의 합창'은 아군이 공격 시 로빈의 에너지를 추가 회복시킨다.

필살기인 '천음의 합주, 뭇별의 푸가'는 로빈이 공연 상태에 진입하며 모든 아군을 즉시 행동하게 만든다. 공연 상태에서 로빈은 아군에게 전투 버프를 제공하며, 아군이 공격할 시 로빈이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힌다.

한편 5월 9일 로빈의 신규 앨범 '인사이드'가 발매된다. 인사이드에는 애타는 한 가슴을 달랠 수 있다면, 은하에서 외로이 흔들리며, 희망은 날개 달린 것 3곡이 포함돼 있다. 인사이드에 수록된 3곡 외 2.3 버전 신곡의 존재도 밝혔다.

2.2 버전 후반 픽업 캐릭터 부트힐의 상세 정보도 공개됐다. 부트힐은 갤럭시 레인저이며, '베이비', '깜찍이' 등 특징적인 말투를 가졌다. 부트힐은 거친 우주 카우보이이자 컴퍼니 수배 명단에 오른 단골 손님이지만, 악질적인 사건을 해결했다는 소문도 있다. 

그는 페나코니 레버리 호텔에서 낭패를 당하고 투숙 금지 통지를 받았는데, 이는 갤럭시 레인저를 자칭하는 아케론 때문이었다. 곤란한 처지에 놓인 부트힐은 무명객의 도움을 받기로 한다. 은하 열차에 남은 폼폼과 단항이 그와 엮이게 될 예정이다.

부트힐의 전투 스킬 '뜨거운 자갈 위 탱고'는 단일 적 지정을 지정하고 도발한 뒤 결투 상태로 만든다. 결투 상태에서는 부트힐의 일반 공격 강화되며, 양 측이 서로에게 받는 피해가 증가한다. 특성 '실린더 속 다섯 발'은 아군이 결투 목표를 처치하거나 약점을 격파하면 중첩 가능한 강화를 1스택 획득한다.

필살기 '더스트 데빌의 선셋 로데오'는 물리 속성 약점을 부여하며 피해를 입힌다. 피해를 입은 적은 행동 게이지가 감소한다. 비술 '3-9x의 미소'는 다음 전투에 진입 시 처음으로 전투 스킬을 발동하면 물리 약점을 부여한다. 

2.2 버전에 등장하는 보스 '하모니 성가대 신주의 날'의 상세 정보도 공개됐다. 신주의 날이 차지를 완료하면 행동 가능한 모든 소환물이 단일 아군에게 피해를 가하는 '앙상블'을 발동한다.

2단계 전투에서는 차지 완료 시 '천외 대합창'을 발동한다. 천외 대합창은 모든 아군에게 피해를 입히고 소환물이 아군에게 추가 피해를 가하는 스킬이다. 신주의 날은 자신에게 실드를 부여하는데, 이 때 신주의 날이 받는 피해가 감소하고 가하는 피해가 증가하며, 강인성 피해를 받지 않는다.

3단계 전투에서는 천외 대합창 발동 시 방어력을 무시하는 대량의 피해를 입힌다.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신주의 날과 소환물 약점을 최대한 빠르게 격파할 필요가 있다. 모든 적을 격파하면 앙상블을 발동할 수 없으며, 천외 대합창 피해 감소 및 모든 아군에게 실드를 제공한다.

2.2 버전 전반에 로빈과 함께 찾아올 5성 복각 캐릭터는 토파즈&복순이다. 4성 픽업 캐릭터는 Mar.7th와 한아, 설의다. 2.2 버전 후반에는 부트힐과 함께 5성 복각 캐릭터로 부현이 찾아온다. 4성 픽업 캐릭터는 페라와 루카, 후크다. 

2.2 버전 신규 버전 이벤트는 배포 이벤트 광추 '내일을 위한 여정'을 획득할 수 있는 '시계 소년: 좋은 꿈의 과거'와 '은하 방망이 협객 전설', '부트힐에 대한 모든 것...'이다. 이외에도 최대 10회 뽑기권을 얻는 출석 이벤트 '별의 선물'과 시뮬레이션 우주 장신구 및 모조 꽃받침 재료를 2배 받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2.2 버전에서는 투어패스 전적 공개, 파티 편성 기능 및 캐릭터 표시 기능 등 편의성 개선 작업도 이뤄질 예정이다.

suminh@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