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대회 1위 여성 나이 화제…몇 살이길래?

2024. 4. 26. 19:1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4월 26일 (금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노동일 파이낸셜뉴스 주필,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임희윤 대중문화평론가,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진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 것일까요. 허주연 변호사님. 아르헨티나 미인 대회에서 1등 한 여성이 바로 60대였습니다.

[허주연 변호사]
미스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60세의 로드리게스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대회 출전 연령이 원래 18세에서 28세까지였는데 이제부터는 18세 이상으로 바뀌었다는 거예요. 그래서 73세 여성까지 지원했다고 하는데. 그래서 60대 여성이 1위를 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젊은 것이 아름답지만 아름다운 모든 것이 다 젊은 것은 아니죠.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저 여성이 몸소 보여주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유니버스 대회도 진출을 한다고 하는데 그 유니버스 대회에는 47세의 두 아이의 엄마가 출전을 한다고 해요. 미스 도미니카 공화국이라고 하는데 정말 미의 기준이 외면적인 것뿐만 아니라 외면적인 것뿐만이 아니라 내면의 가치라든가 삶을 살아온 궤적, 이런 것들을 반영하는 쪽으로 점점 바뀌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