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원UI 6.1.1, ‘영상 AI’ 기능 탑재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구글과 인공지능(AI)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고 알려진 가운데, 향후 원UI 6.1.1 업데이트에 혁신적인 '영상 AI' 기능을 도입할 것이라고 IT매체 GSM아레나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유명 IT 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는 자신의 엑스(@UniverseIce)에 "원UI 6.1.1의 혁신적인 핵심 기능은 영상 AI"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삼성전자가 구글과 인공지능(AI)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고 알려진 가운데, 향후 원UI 6.1.1 업데이트에 혁신적인 ‘영상 AI’ 기능을 도입할 것이라고 IT매체 GSM아레나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유명 IT 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는 자신의 엑스(@UniverseIce)에 “원UI 6.1.1의 혁신적인 핵심 기능은 영상 AI”이라고 밝혔다. 그는 해당 기능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해당 매체는 이 기능에 대해 프롬프트 기반의 생성형 AI 영상 생성 기능이나 영상 촬영에 활용되는 AI 기능일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같은 날인 구글 릭 오스터로(Rick Osterloh) 부사장은 자신의 SNS에 노태문 삼성전자 MX(모바일경험) 사업부장 사장을 만나 갤럭시와 구글의 AI 협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때문에 새롭게 도입되는 영상 AI 기능은 삼성과 구글의 협력의 결과물일 가능성도 있다고 GSM아레나는 전했다.
원UI 6.1.1은 오는 7월 개최되는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Z폴드 6, 갤럭시Z플립 6와 함께 소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럭시 언팩, 7월 10일 유력…파리에서 개최"
- 노태문 삼성 사장, 구글 부사장 만났다…"갤럭시·AI 협력 논의"
- "갤럭시Z플립6, 3개 색상 추가…총 7개 색상으로 출시"
- "삼성 갤럭시링, 모델 번호 유출...모두 8개"
- 갤럭시Z플립 6, GPU 성능 강력해질까
- 삼성전자, 이르면 내일 사장단 인사…반도체 대대적 쇄신 가능성
- 주민등록증, 56년만에 모바일 시대 활짝…"휴대폰만 있으면 OK"
- 최태원 회장이 말하는 미래인재상 "문제해결 능력 뛰어나야"
- [이유IT슈] 중국發 스마트폰 시장 지각변동 본격화
- KAIST "2050년 화성 캠퍼스 건설…넙죽로이드가 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