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청년·신혼부부 서울리츠 행복주택 304가구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청년·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서울리츠 행복주택 304가구 입주자를 모집한다.
행복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 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주변 시세의 60~80% 금액에 공급하는 주택이다.
이번 공급은 서울리츠가 소유한 행복주택 119가구와 예비입주자 185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이동이 잦은 청년 등의 특성을 고려해 재청약은 자유롭게 허용하며 각각의 행복주택 거주기간을 합산해 공급대상 별 최대 거주기간 제한을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청년·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서울리츠 행복주택 304가구 입주자를 모집한다.
26일 SH공사에 따르면 입주자 모집공고문은 이날 14시 SH공사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된다.
행복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 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주변 시세의 60~80% 금액에 공급하는 주택이다. 청년은 6년, 자녀가 있는 신혼부부의 경우 10년, 고령자는 최대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이번 공급은 서울리츠가 소유한 행복주택 119가구와 예비입주자 185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서울리츠 행복주택 공급가격은 임대보증금과 임대료 모두 인근지역 시중가격의 60~80%로 산정됐다. 같은 면적이라도 공급대상자에 따라 금액을 차등 적용한다. 기준 임대보증금은 3910만~1억6200만원, 월 임대료는 16만~66만2000원 선이다.
기존 행복주택 입주자도 동일 공급 대상(계층)으로 다른 행복주택에 자유롭게 재청약할 수 있다. 이동이 잦은 청년 등의 특성을 고려해 재청약은 자유롭게 허용하며 각각의 행복주택 거주기간을 합산해 공급대상 별 최대 거주기간 제한을 받는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무주택가구 구성원으로서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00% 이하, 세대 총자산은 3억4500만원 이하, 세대 보유 자동차 가액은 3708만원 이하인 자가 신청할 수 있다.
청약 접수는 5월 8~10일 SH 인터넷청약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류심사대상자와 당첨자는 각각 5월20일과 8월30일 발표하며 입주는 11월 이후부터 가능하다.
신유진 기자 yujinS@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림, 제주 일상 공개…이기적인 청바지 핏 - 머니S
- "코인 투자로 수천 잃어"… 임예진, 이혼 위기까지? - 머니S
-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상품권… 바뀐 2위는? - 머니S
- '졸혼' 백일섭 심경 "아내 장례식? 안 가겠다" - 머니S
- 최강희, '신문 배달' 근황… "옛날 것들 다 사라져 씁쓸" - 머니S
- 교통비 20% 환급 'K-패스' 발급 시작… 신한 vs KB국민 뭐쓸까 - 머니S
- '캐즘 직격탄' 포스코홀딩스, 2차전지소재 생산 속도 조절 - 머니S
- 런던 한복판에 '피투성이' 말 질주… 英 근위대 군마가 왜? - 머니S
- 러 외무차관 "나토 핵무기 배치 시 폴란드는 러시아의 표적" - 머니S
- 민희진 "내가 병X인 줄 알았나"... 욕설 난무한 기자회견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