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컬래버레이션' 유명 작가 자이언제이, 애니버셔리 뮤지엄에서 대형전시 개최

이동훈 2024. 4. 25. 23: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아티스트 자이언제이(ZIONJ | 정시온)의 대형 개인전 'YOU'가 한강 세빛섬 애니버셔리 뮤지엄에서 개최됩니다.

자이언제이 작가는 루이비통, 디올, 팬디, 구찌, 샤넬뷰티, 돌체앤가바나, 버버리, 지미추 등의 수많은 명품과 라이브페인팅 퍼포먼스 및 아트 컬래버레이션으로 유명합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자이언제이 작가의 과거와 현재를 거치는, 일반인부터 미술 애호가까지 모두가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는 작품 약 170점이 공개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이언제이(정시온), 한강 세빛섬 애니버셔리 뮤지엄 초대전 'YOU' 개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예술이 주는 위로와 희망을 전하다'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아티스트 자이언제이(ZIONJ | 정시온)의 대형 개인전 'YOU'가 한강 세빛섬 애니버셔리 뮤지엄에서 개최됩니다.

자이언제이 작가는 루이비통, 디올, 팬디, 구찌, 샤넬뷰티, 돌체앤가바나, 버버리, 지미추 등의 수많은 명품과 라이브페인팅 퍼포먼스 및 아트 컬래버레이션으로 유명합니다.

자이언제이는 시대와 브랜드가 남긴 것에 대해 연구하고 사람을 향한 시선을 인물화로 담아냈습니다. 소재도 다양합니다. 유럽과 미국을 포함해 도시부터 빈민가까지 다양한 삶과 인물을 다루며 스트릿 퍼포먼스를 이어 왔습니다.

자이언제이, 나다움_ 함께하는 너의 날 2 Being Myself_ Your Day Together 2, Ink and Acrylic on Canvas, 80.3x60.6cm, 2024

이번 전시회에서는 자이언제이 작가의 과거와 현재를 거치는, 일반인부터 미술 애호가까지 모두가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는 작품 약 170점이 공개됩니다. 전시 주제는 'YOU'이며 '삶'에 대한 이야기를 표현합니다. 작가의 세계관을 온전히 관람객 입장에서 해석해 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YOU'로 정해졌습니다. 열흘간 펼쳐지는 전시는 세빛섬 내 채빛섬 애니버셔리 뮤지엄에서 팜올로지, 한국메세나협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됩니다.

자이언제이, 여행_노스캐스케이드 국립공원 2 Travel_ North Cascade National Park 2, 2021, Ink and Watercolor on Paper, 25x18cm

자이언제이 작가는 사람을 바라볼 때에 지나온 삶의 이면과 감정을 바라보고, 관통하는 시각을 갖고 있습니다. 작가의 특별한 재능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강렬한 터치감이 돋보이며, 먹을 사용해 주어진 삶을 수용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해석한 '나다움' 시리즈, 과거와 현재의 모두가 지나온 삶의 위대함을 담은 '일상' 시리즈, 노인 세대를 향한 사랑과 존경을 담은 '삶의 순환과 하모니'와 '엄마의 리즈 시절', 그리고 크리스챤 디올의 삶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그가 아름다움을 통해 회복시키고 싶었던 것들에 대하여' 시리즈 등 총 5개의 신작 시리즈와 지난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특히 '엄마의 리즈 시절'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엄마의 가장 아름다웠던 '리즈 시절'의 사진을 신청받아 그 사진을 모티프로 작가만의 해석을 담아 작품으로 완성했습니다. 참여자에게는 매우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며, 자이언제이 작가를 통해 엄마에 대한 존경과 엄마의 아름다움을 세상에 널리 알릴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자이언제이 작가는 "이 세상의 모든 부모님들이 업적에 의함이 아니라, 그 존재 자체로 사랑받기를 소망하며, 예술이 주는 사랑과 회복이 이 전시장을 찾은 모두에게 전해지길 소망한다"고 말했습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가족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갖는 순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전시는 사회적 가치의 실현이 동반됩니다. '시어도어 루스벨트 테디베어 재단'과 자이언제이의 컬래버레이션 테디베어는 '테디베어 포 키즈' 활동의 일환으로, 1개의 테디베어를 구매 시 1개의 인형이 소아암 환자와 보호자에게 기부됩니다. 전시의 작품, 아트 굿즈, 도서 등 전체 수익금의 일부는 '사단법인 야나'에 기부돼 보호아동과 자립준비 청년에게 전달됩니다.

작가는 "예술이 작가에게 위로이자 희망이었듯이, 예외 없이 주어지는 삶처럼 모두에게 예외 없이 예술이 주는 위로와 희망이 닿기를 바란다"라는 마음을 전했습니다.

자이언제이, 일상_아침, 분주하고 행복한 동행 Everyday Life_Morning, Busy Yet Blissful Companionship, 2024, Ink and Acrylic on Paper, 72.7x60.6cm

오는 30일 오후 6시에는 '오그림'의 특별도슨트와 작가와의 대화가 진행됩니다. 다음 달 2일 오후 2시에는 '사단법인 야나' 홍보대사 신애라 배우가 직접 참석해 '야나'를 소개하는 강연을 진행합니다. 이어서 작가의 그림 동화책 'Don't be fooled, 속지 마세요' 북 토크쇼 및 사인회가 진행됩니다. 이튿날인 3일 오후 2시에는 청소년을 위한 특별 도슨트 및 작가와의 대화가 MC강도현과 함께 진행되며 매일 오후 2시와 5시에 현장에서 도슨트가 진행됩니다.

이번 전시는 팜올로지(씨엔엘 바이오텍)가 메인 후원사로 함께 했습니다. 아트 스튜디오 진화가 전시 기획에 참여했으며 해외 유명작가들의 대형 전시감독인 최요한 예술감독이 어드바이저 아트 디렉터로 갤러리 FM이 파트너로 함께합니다. 플로팅 아일랜드, 시어도어 루즈벨트 테디베어 재단, 샘터출판사, 백아트, 레페리, 앤트레디션, LAR, 대한축구협회 풋볼펜타지움, 현죽재단, 에스코티지, BOHO가 서포터즈로 참여합니다.

[이동훈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