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6일 문학 새 책

한겨레 2024. 4. 25. 20: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베르 카뮈의 저 유명한 소설이 또 하나의 한국어 번역본을 얻었다.

옮긴이는 조선일보의 문학전문기자와 파리 특파원 등으로 일한 박해현.

소설집 '키친 실험실' '당신의 외진 곳' 등의 장은진 작가의 신작 소설집.

일본에서 금서가 된 난징학살 고발서 '난징의 강간', 음란물 판정을 받은 마광수 소설 '운명', 신성모독 혐의를 받은 '예수복음' 등.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방인

알베르 카뮈의 저 유명한 소설이 또 하나의 한국어 번역본을 얻었다. 옮긴이는 조선일보의 문학전문기자와 파리 특파원 등으로 일한 박해현. ‘날씨와 생활’을 주제로 한 다른 네 작품과 함께 휴머니스트 세계문학의 일곱 번째 시즌으로 나왔다.

‘루시 게이하트’(윌라 캐더 지음, 임슬애 옮김) 등. 휴머니스트 l 1만3000원.

♦가벼운 점심

소설집 ‘키친 실험실’ ‘당신의 외진 곳’ 등의 장은진 작가의 신작 소설집. 이상문학상 우수상 수상작인 ‘나의 루마니아어 수업’ 등 여섯 단편이 묶였다. 표제작은 가출했다가 10년 만에 돌아온 아버지가 출국을 앞두고 공항 패스트푸드점에서 아들에게 털어놓는 비밀을 다루었다.

한겨레출판 l 1만6800원.

♦아빠가 엄마를 죽였어

고향을 떠나 파리의 오페라 발레단에서 활동하는 열아홉 살 ‘나’에게 열세 살 여동생 레아가 전화를 걸어와 말한다. “아빠가 방금 엄마를 죽였어.” 여성 살해라는 사회적 문제가 개인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한 프랑스 소설.

필리프 베송 지음, 이슬아 옮김 l 레모 l 1만7500원.

♦사랑의 다른 말

‘극장이 너무 많은 우리 동네’ ‘멍게’ 등의 시집을 낸 성윤석 시인이 사랑을 노래한 시들에 하재욱 화가의 삽화를 곁들인 그림 시집. “전차가 지나갔으면 좋겠다/ 천천히 늘어진 테이프 같은 노래가 흐르고/ 꽃집과 빵집이 건축되어 있으면 하고/ 그리고 여기 당신이 있었으면”(‘사랑’ 부분)

사유악부 l 1만2000원.

♦나쁜 책: 금서 기행

세계 곳곳에서 금서로 묶인 책과 작품들 30편을 골라 금서가 된 배경을 설명하며 해당 작품의 ‘복권’을 도모한 독서 에세이. 일본에서 금서가 된 난징학살 고발서 ‘난징의 강간’, 음란물 판정을 받은 마광수 소설 ‘운명’, 신성모독 혐의를 받은 ‘예수복음’ 등.

김유태 지음 l 글항아리 l 1만9800원.

Copyright © 한겨레.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크롤링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