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당선된 듯 축하받아”

2024. 4. 25. 19:1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4월 25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장윤미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정혁진 변호사,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김종석 앵커]
복당 절차 밟고 있고 당선된 듯 축하 많이 받았다. 지역에서는 파티도 열어주셨다. 꼼수 복당 아닌가? 논란 있었는데 본인은 축하 전화 많이 받았다는데요?

[정혁진 변호사]
김남국 의원이 어떤 사람입니까? 돈이 없어가지고 밥도 3천 원짜리 먹고 신발은 구멍 난 것 신고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 보면서 이것 먹을까 말까 고민했다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알고 봤더니 김남국 의원의 재산이 2020년에 8억 3200만 원이었거든요. 2023년에 얼마까지 늘었느냐, 15억 3400만 원까지 늘어났어요. 그러니까 거의 이제 국회의원하면서 7억 가까이 돈이 늘어난 것이고 거의 두 배 가까이 늘어난 것 아니었겠습니까. 어찌 됐든지 간에 민주당이 저런 식으로 김남국 의원의 복당을 허용할 정도로 이번 총선을 통해가지고 아주 자신만만하고 그 기세가 하늘을 찌르고 있구나, 저는 그러한 아주 아쉬움이 듭니다. (정 변호사의 모든 논평은 다 존중하되 다만 김남국 의원의 해명이 다 거짓이다, 이것은 일반화할 수 없으니까요. 수사당국이 직접 나선 것도 있고. 당 차원에서 개입한 것도 있으니까.)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