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스케치 기획' 박동률 별세, 남궁옥분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 작곡가

이재훈 기자 2024. 4. 25. 12: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남궁옥분을 인기가수 반열에 올린 노래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를 작곡한 작곡가 박동률이 별세했다.

25일 가요계에 따르면, 박동률은 전날 세상을 떠났다.

특히 남궁옥분이 1981년 발표한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가 히트하면서 작곡가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남준봉, 조병석 등이 주축인 여행스케치는 1989년 명지대 백마가요제가 계기가 돼 만들어진 팀인데, 박동률이 그룹 결성 제안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남궁옥분이 박동률 빈소에 보낸 조화. (사진 = 페이스북 캡처) 2024.04.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가수 남궁옥분을 인기가수 반열에 올린 노래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를 작곡한 작곡가 박동률이 별세했다. 향년 70.

25일 가요계에 따르면, 박동률은 전날 세상을 떠났다. 미8군 무대 출신인 고인은 1970~1980년대 다양한 밴드를 거쳤다. 특히 남궁옥분이 1981년 발표한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가 히트하면서 작곡가로 이름을 알렸다.

1980년대 초반 '신촌블루스' 엄인호와 함께 밴드 '장끼들' 멤버로 활약했다. 이 팀은 두 장의 앨범을 냈다. 이후 가수 이치현의 밴드 '벗님들'의 앨범 '벗님들84'에 참여하기도 했다.

특히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 당시 서울음반에 근무하면서 김영동의 명상음반 '선(禪)', 포크 그룹 '여행스케치' 1집을 기획한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남준봉, 조병석 등이 주축인 여행스케치는 1989년 명지대 백마가요제가 계기가 돼 만들어진 팀인데, 박동률이 그룹 결성 제안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남궁옥분은 소셜 미디어에 "제게 이리 큰 선물을 주시고 떠난 오빠께 감사하고 또 감사하고, 오늘 따라 유난히 고마움과 죄송스런 마음이 교차한다"고 애도했다.

유족으로 부인과 아들, 딸을 남겼다. 빈소 경기 안양 한림대성심병원 장례식장 5호실, 발인 26일 오전 5시30분, 장지 진천 하늘빛공원묘지. 031-382-5004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