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아키에이지 워’ 신규 직업 및 지역 업데이트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4. 24. 17: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키에이지 워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24일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직업 및 지역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직업 12종이 추가됐으며 이용자는 전설 등급의 ‘에안나 니무쉬’, ‘다하트’, 영웅 등급의 ‘라바나르’, ‘아리시스’와 희귀 등급 신규 직업 8종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지역 ‘뼈의 땅’도 만나볼 수 있다. ‘뼈의 땅’은 ‘누이아 대륙’의 마지막 지역이며 14개 지역의 마지막 시나리오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신규 성장 콘텐츠인 ‘기술 부여’가 추가됐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30일까지 ‘누이아 대륙 개척 완료 선물’ 이벤트를 열어 ‘눈부신 직업/탈것/그로아 소환권 11회’를 70씩 지급해 총 2310회의 소환 기회를 제공하고 ‘칼레일 무기 주문서’ 등을 선물한다.

◆ 그라비티, 설악 워터피아와 제휴 ‘포링 in waterpia’ 컬래버

그라비티, 설악 워터피아와 제휴
그라비티는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와 제휴를 맺고 ‘포링 in waterpia’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포링 in waterpia’는 오는 27일부터 10월 13일까지 약 6개월간 속초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에서 진행한다. 설악 워터피아는 국내 최초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테마파크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라그나로크 몬스터즈’와 즐기는 여름 바캉스를 콘셉트로 프로모션 기간 동안 다양한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조형물과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입구에는 포링 조형물을 배치해 입장할 때부터 ‘라그나로크’ 특유의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실내 파도 풀장은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줄 수 있는 캐릭터 배너, 키 높이 스티커 등으로 장식했으며 파도풀 단상에는 ‘라그나로크’ 브랜드명과 포링 in waterpia 현수막을 설치해 브랜드 노출 효과를 높였다.

야외 놀이 공간인 익스트림 존은 포토 스팟으로 꾸몄다. 익스트림 존 입구와 대형 야외 파도풀 샤크웨이브 주변에서 대형 포링 에어 조형물과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캐릭터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야외 어드벤처 아일랜드 토렌트리버에서는 라그나로크 몬스터즈가 그려진 튜브를 타고 스릴 넘치는 급류도 즐길 수 있다.

그라비티는 설악 워터피아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제작한 데스크매트, 수건,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를 이벤트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포링이 보러 설악 워터피아 가자’ 응모하기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설악 워터피아 통합 무료 이용권, 50% 할인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 ‘FC온라인’ 세계적 축구 감독 출연 콘텐츠 ‘명장로드’ 공개

FC온라인 ‘명장로드’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에서 세계적인 축구 감독이 출연하는 콘텐츠 ‘명장로드’를 24일 18시 공개한다.

‘명장로드’는 세계적인 축구 감독을 찾아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차기 감독 선임과 한국 축구 발전에 대해 조언을 구하는 콘텐츠다.

출연하는 감독별 축구 철학과 다양한 에피소드 등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세계적인 명장들이 차례로 출연하는 시리즈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1화에서는 ‘FC 온라인’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정무 그룹장과 성승헌 캐스터, 축구 예능 채널 ‘이스타TV’ 이주헌 해설위원, 축구 전문 크리에이터 ‘새벽의 축구 전문가’ 페노 등이 출연하는 가운데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고민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영상 중반 파울루 벤투 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화상 통화로 깜짝 출연해 한국 대표팀 감독 당시를 회상하며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한 조언을 건넨다.

영상 후반부에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과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유명 축구 감독들의 의견을 다각도로 청취하는 원정 프로젝트 ‘명장로드’를 선포한다.

다음 회차 출연 인물로 세계적인 명장 ‘스페셜 원’ 조세 무리뉴 감독을 예고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