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원 시리얼·3천원 샐러드… 이마트 가격 역주행 스타트

이효석 기자(thehyo@mk.co.kr) 2024. 4. 24. 16: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가 먹거리와 생필품을 분기마다 초저가로 제공하는 '가격역주행' 2분기 행사를 시작했다.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한다는 목표로 이마트가 올 1월 선포한 신가격정책 '가격 파격 선언'의 일환이다.

이번 2분기 가격역주행에서 회사는 직소싱·대량매입·제조업체와의 협업 등 유통 노하우를 총동원해 60개 품목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였다고 소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필품 60개 최저가로 선보여
이마트 청계천점에서 모델들이 가격역주행 2분기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

이마트가 먹거리와 생필품을 분기마다 초저가로 제공하는 '가격역주행' 2분기 행사를 시작했다.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한다는 목표로 이마트가 올 1월 선포한 신가격정책 '가격 파격 선언'의 일환이다.

이마트의 가격역주행은 물가가 오르는 상황에서도 오히려 가격을 낮추는 '역주행'으로 고객 혜택을 늘린다는 의미를 담은 연중 프로젝트다.

이번 2분기 가격역주행에서 회사는 직소싱·대량매입·제조업체와의 협업 등 유통 노하우를 총동원해 60개 품목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였다고 소개했다.

이마트는 먼저 1000원대 시리얼을 기획해 '켈로그 콘푸로스트·첵스 초코'를 각각 1980원에 판매한다.

회사는 100g당 가격이 기존 제품 대비 약 26% 저렴한 시리얼이 고물가 시대 저렴한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다고 소개했다.

'CJ명가 재래김·파래김'은 기존 16봉에서 20봉으로 늘려 1봉당 가격을 10% 이상 낮춘 5990원에 판매된다. 이마트 맛살 매출 1등 상품인 '사조대림 스노우크랩킹'을 140g 증량해 동일 단량 대비 약 43% 저렴한 5980원에 선보인다.

또 선호도 높은 채소로 구성한 '패밀리샐러드'는 전 채널 최저가인 298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목우촌 주부9단 라운드햄'은 증량과 가격 인하로 동일 단량 대비 40% 저렴한 4980원에, '사조대림 너겟 증량 기획'은 전 채널 최저가인 9980원에 살 수 있다.

이 밖에 이마트에서 단독 판매 중인 '백종원의 빽쿡 빽짜장'을 비롯해 '오뚜기 열라면' '종가 포기김치' '오뚜기 옛날 참기름' '찹쌀 3㎏' '복음자리 스위트 딸기잼' 등 장바구니 인기 품목을 초특가에 선보인다.

일상용품 카테고리에서도 가격역주행은 이어진다.

'쏘피 바디피트 리얼흡수 생리대(중형 36입·대형 32입·슈퍼롱 20입)'를 각각 4950원에, '케라시스 클리닉 샴푸·컨디셔너 5종(1000㎖)'을 4900원에 판매하는 등 주기적으로 구매가 필요해 고객이 부담을 느끼는 일상용품도 특가로 기획했다.

[이효석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