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에 제일 먼저 알려" 조세호, ♥9세 연하와 10월 결혼..사회는 남창희 [종합]

조윤선 2024. 4. 24. 12: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세호가 10월 결혼을 발표했다.

tvN '유 퀴즈 온더 블럭'(이하 '유퀴즈')은 24일 "'유퀴즈 단독' 아기자기 조세호, 품절남 대열 합류! 올해 10월 결혼 전격 발표! 팀 내 두 번째 품절남 탄생!"이라며 조세호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와 함께 조세호의 결혼 발표 모습이 담긴 '유퀴즈' 녹화 현장 영상을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조세호가 10월 결혼을 발표했다.

tvN '유 퀴즈 온더 블럭'(이하 '유퀴즈')은 24일 "'유퀴즈 단독' 아기자기 조세호, 품절남 대열 합류! 올해 10월 결혼 전격 발표! 팀 내 두 번째 품절남 탄생!"이라며 조세호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와 함께 조세호의 결혼 발표 모습이 담긴 '유퀴즈' 녹화 현장 영상을 공개했다. 조세호는 제작진으로부터 결혼 축하 꽃다발과 함께 축하의 박수를 받았다.

유재석은 "(조세호가) 제작진에게 발표를 여기서 하고 싶다고 연락했다고 한다"며 웃음을 터뜨렸고, 조세호는 "좋은 소식이 있으면 예전부터 '유퀴즈'에서 인사드리겠다고 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조세호는 결혼 날짜가 잡혔느냐는 질문에 "날이 잡혔다. 10월 20일에 결혼한다"며 "꽃다발까지 준비해 줄 줄 몰랐는데 감사하다"며 쑥스러워했다. 이에 유재석은 "몰랐냐. 어제 전화하지 않았냐. 그래서 우리가 급하게 꽃다발을 준비했다"고 농담했다. 그러면서 "드디어 '결혼 전제'에서 '전제'를 뗀다"며 웃었다.

이날 조세호는 "태어나서 처음 결혼해 보는 거라 정말 많이 떨리기도 하면서 잘 준비해 보고 싶다.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셔서 감사의 인사 드리고 싶다"며 결혼 소감을 밝혔다.

조세호는 결혼 발표를 일찍 하는 이유에 대해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알고 있기 때문"이라며 "재석이 형께는 제일 먼저 말씀드렸다"고 설명했다. 유재석은 "(조세호에게) 식장 예약하면 많은 분들이 알게 될 거라고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주변에서 아는 분들이 속속 생기더라"며 "진심으로 두 분이 행복하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유재석은 조세호의 결혼식 사회가 절친 남창희라는 말에 "난 하객이냐"고 물었다. 이에 조세호는 "그래 주시면 감사하겠다. 워낙 바쁘시니까"라고 했고, 유재석은 "바쁘면 못 가도 되냐"고 농담해 웃음을 자아냈다.

'유퀴즈' 제작진은 "단 한 명의 아쉬움 없이 축하와 축복 쏟아져..조셉 결혼 대단히 환영합니다. 상당히 축하합니다"라며 결혼을 축하했다.

조세호는 지난 1월 9세 연하의 비연예인과 결혼을 전제로 1년째 열애 중이라고 밝혔다. 조세호의 연인은 1991년생으로 두 사람은 패션 등 공통 관심사로 가까워져 커플로 발전했다.

열애 소식이 전해지자 조세호는 "아주 소중하고 앞으로 오랜 시간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사람이 생겼다. 1년 가까운 시간을 함께했다. 더욱 서로에게 확신을 갖게 된 두 사람이기에 앞으로의 시간들을 서로 더욱 소중하게 함께하기로 했다"며 "그저 항상 많은 응원들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 소중한 사람과의 만남 잘 이어나가 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후 조세호의 연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그의 절친들은 유튜브와 방송 등을 통해 언급하기도 했다.

홍진경은 조세호의 연인에 대해 "나와 MBTI도 똑같고, 생일도 똑같고, 혈액형도 똑같다"고 말했다. 심지어 키까지 비슷하다면서 "세호가 약간 (나 같은) INTJ와 잘 맞나 보다. 둘이 다 똑같아서 너무 웃기다"고 밝혔다.

또 남창희는 최근 방송된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조세호의 연인에 대해 "키가 크고 훤칠한 스타일"이라고 언급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1982년생인 조세호는 2001년 SBS 6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10년간 '양배추'라는 예명을 사용하다가 2011년부터 본명 조세호로 활동 중이다. 현재 '유퀴즈', '찐팬구역' 등에서 MC를 맡고 있으며, 5월 방송 예정인 '슈퍼리치 이방인', '눈떠보니 OOO'에 출연한다.

supremez@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