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애니메이션 향상시킨 언리얼 엔진 5.4 출시

최종배 2024. 4. 24.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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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코리아는 언리얼 엔진의 업데이트, 언리얼 엔진 5.4를 출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언리얼 엔진 5.4 업데이트는 애니메이션,  렌더링,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개발자 반복작업 향상, 클로스 시뮬레이션 등의 부분에서 기능 및 개선 사항을 포함한다.

한편,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5.4의 출시를 기념해 언리얼 엔진 전문가들이 직접 주요 기능과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진행하는 웨비나를 오는 5월 21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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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코리아는 언리얼 엔진의 업데이트, 언리얼 엔진 5.4를 출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언리얼 엔진 5.4 업데이트는 애니메이션,  렌더링,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개발자 반복작업 향상, 클로스 시뮬레이션 등의 부분에서 기능 및 개선 사항을 포함한다.

주요 특징으로는 언리얼 엔진의 기본 애니메이션 툴세트가 업데이트돼 외부 애플리케이션 없이 엔진에서 캐릭터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또, 언리얼 엔진의 비선형 애니메이션 에디터인 시퀀서는 가독성과 사용성이 향상됐으며, 키프레임 스크립트 방식이 추가돼 커스텀 애니메이션 툴 제작의 가능성이 열리게 됐다.

애니메이션 게임플레이 부분에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서 테스트를 거쳐 모바일부터 콘솔까지 모든 플랫폼에서 100개 이상의 캐릭터와 NPC에 적용된 모션 매칭 기능이 정식 버전으로 제공된다. 모션 매칭은 게임 내 캐릭터의 현재 모션 정보를 키로 사용하여 상대적으로 큰 규모의 캡처된 애니메이션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는 방식을 활용한다.

5.4 버전에서는 개발자가 내부에서 일어나는 작업을 파악할 수 있는 디버깅 툴세트를 추가했다. 또, 선택기를 추가로 게임 컨텍스트를 활용해 애니메이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렌더링 부분에서는 언리얼 엔진 5의 나나이트에 원본 메시를 변경하지 않고도 렌더링 시, 균열이나 범프 같은 미세한 디테일을 추가할 수 있게 해주는 테셀레이션 기능을시작으로 지속적인 향상이 이뤄지고 있다.

이외에도 에픽게임즈는 60Hz 경험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많은 개발자들을 위해 이번 버전에서 렌더링 퍼포먼스 향상을 이뤘다.

한편,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5.4의 출시를 기념해 언리얼 엔진 전문가들이 직접 주요 기능과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진행하는 웨비나를 오는 5월 21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에픽 라운지나 언리얼 엔진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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