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복도 일상복도 가능한 ‘액티브웨어’가 뜬다

정서영 기자 2024. 4. 24. 03: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액티브웨어'를 알고 계신가요? 보통 운동복으로도 불리지만 엄밀하게 액티브웨어는 운동복과 일상용으로 겸용하며 입을 수 있는 옷을 의미합니다.

'운동복계의 샤넬'로도 불리던 룰루레몬은 가장 대표적인 액티브웨어로 꼽히는데요.

액티브웨어의 장점으론 일상과 운동의 경계가 없다는 점이 꼽힙니다.

과거 골프, 테니스 등 운동복 위주로 제품을 발매하던 안다르와 젝시믹스는 최근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액티브웨어로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주의 PICK]
룰루레몬 SSG닷컴에 브랜드관
점점 커지는 액티브웨어 시장
팬데믹 동안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며 운동과 일상생활에 모두 활용 가능한 ‘액티브웨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SSG닷컴은 22일 룰루레몬의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SSG닷컴 제공
‘액티브웨어’를 알고 계신가요? 보통 운동복으로도 불리지만 엄밀하게 액티브웨어는 운동복과 일상용으로 겸용하며 입을 수 있는 옷을 의미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운동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액티브웨어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는데요. 이번 주 이주의 픽은 액티브웨어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SSG닷컴은 22일 글로벌 액티브웨어 브랜드 룰루레몬의 브랜드관을 자사 애플리케이션에 개점했습니다. ‘운동복계의 샤넬’로도 불리던 룰루레몬은 가장 대표적인 액티브웨어로 꼽히는데요. 이번 브랜드관을 통해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셈입니다.

SSG닷컴 관계자는 “건강 관리에 몰입하는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 액티브웨어를 확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SSG닷컴에 따르면 자사몰 내 룰루레몬 매출은 지난해 2021년 대비 2배가량 늘었습니다.

신성통상은 자사 SPA 브랜드 탑텐 ‘밸런스’를 통해 액티브웨어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요가, 러닝, 등산, 헬스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겨냥했습니다. 2021년 출시 이후 2년 만에 연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하며 전체 매출의 11%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액티브웨어의 장점으론 일상과 운동의 경계가 없다는 점이 꼽힙니다. 그래서인지 운동복 브랜드와 일상 브랜드들 모두 관련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는데요. 과거 골프, 테니스 등 운동복 위주로 제품을 발매하던 안다르와 젝시믹스는 최근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액티브웨어로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이랜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 역시 온라인몰과 일부 점포에서 액티브웨어 제품을 선보이며 영역 확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한세실업 역시 사내 액티브웨어 전담팀을 꾸려 제조 물량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생각보다 쌀쌀했던 봄이 지나고 이제 본격적으로 여름이 고개를 내미는 듯한 계절입니다. 밖에 나가기 좋은 요즘, 액티브웨어와 함께 운동에 나서는 것은 어떠실까요?

정서영 기자 cero@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