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이란 이런 것이다…이진혁, 새로운 모험 떠날 '릴렉스'[신곡읽기]

정혜원 기자 2024. 4. 23.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진혁이 '힙'한 매력을 제대로 보여줬다.

이진혁은 23일 오후 6시 여섯 번째 미니앨범 '뉴 퀘스트: 정글'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릴렉스'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다채로운 매력을 입증하던 이진혁은 어느덧 6년 차 가수가 되었고, '뉴 퀘스트: 정글'은 그가 약 1년 8개월 만에 발매한 신보다.

이진혁은 힙한 매력이 가득 담긴 '릴렉스'로 특유의 독보적인 랩을 선보일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흥을 돋우는 비트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진혁. 출처| 이진혁 '릴렉스' 뮤직비디오 영상 캡처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가수 이진혁이 '힙'한 매력을 제대로 보여줬다.

이진혁은 23일 오후 6시 여섯 번째 미니앨범 '뉴 퀘스트: 정글'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릴렉스'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진혁은 2019년 솔로로 데뷔한 후 가수는 물론 예능과 드라마에서 남다른 활약을 펼쳐왔다. 다채로운 매력을 입증하던 이진혁은 어느덧 6년 차 가수가 되었고, '뉴 퀘스트: 정글'은 그가 약 1년 8개월 만에 발매한 신보다.

'뉴 퀘스트: 정글'은 이진혁의 새로운 챕터가 시작된다는 의미를 담아낸 앨범이다. 가수로서 오랜 공백기가 있었지만, 별개로 그 사이에 연기나 예능 등의 꾸준한 활동을 해왔고 그렇게 늘 성장하고 달려왔다고, 그리고 또 새로운 퀘스트를 시작하겠다는 다짐을 보여준다.

또한 '정글'이 보여주는 의미가 단지 하나의 콘셉트가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일상과 세상을 의미하여 일상 속에서 늘 새로운 모험을 하며 살아가자는 의미도 함께 담고 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릴렉스'를 비롯해 '굿 보이즈', '크러쉬', '트레인렉', '슬레이', '머리 위로'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릴렉스'는 퍼커션 및 베이스의 리듬 바운스가 인상적인 어반 댄스 팝 장르로,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에서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편안하게 자유로운 인생을 걷자는 시원하고 희망찬 가사를 담은 곡이다.

이진혁은 힙한 매력이 가득 담긴 '릴렉스'로 특유의 독보적인 랩을 선보일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흥을 돋우는 비트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그는 '맘대로 난 밟아 스텝', '잠수해 디퍼 할 일 따윈 미뤄둬 다 제치고 더 미쳐', '오늘만 멋대로 놀아', '고삐 필요 없어 재껴놓고 고우 와일드' 등의 가사를 통해 틀에 박힌 세상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인생을 한번쯤 살아보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 이진혁은 자유로운 모습, 어디서든 당당한 모습, 힙한 매력을 한껏 풍기고 있다. 특히 이진혁은 그간 '그 남자의 기억법', '왜 오수재인가' 등의 작품으로 연기도 다져왔기에, 뮤직비디오에 그의 여유로운 제스처와 표정은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곡에 더욱 몰입감을 더한다.

만능 엔터테이너를 입증한 이진혁이 1년 8개월 만에 본업으로 돌아온 가운데, 그의 '힙'이 대중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