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회로 바뀐 '춘향선발대회'…올해부터 외국인도 참가

2024. 4. 23. 17: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94회를 맞은 전국춘향선발대회가 올해부터는 국제대회로 바뀌면서 외국인들의 참여도 가능해졌습니다.

최근 열린 2차 예선에서 본선 진출자들이 최종 확정됐는데요.

94번째를 맞은 전국춘향선발대회는 올해부터 국제 대회로 바뀌면서 외국인에게도 문호를 개방했습니다.

이에 따라 전 세계에서 540여 명이 지원했고, 서류와 1, 2차 예심을 통과한 32명이 본선 진출자로 최종 결정됐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제94회를 맞은 전국춘향선발대회가 올해부터는 국제대회로 바뀌면서 외국인들의 참여도 가능해졌습니다. 최근 열린 2차 예선에서 본선 진출자들이 최종 확정됐는데요. 외국인을 포함한 32명이 다음 달 춘향제에서 경쟁을 펼칠 예정입니다.

정원익 기자입니다.

<기자>

춘향이의 애틋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한 몸짓이 무대 위에 펼쳐집니다.

때로는 가냘프게 때로는 당당하게 저마다의 방식으로 이몽룡을 향한 춘향이의 마음을 그려냅니다.

[김정윤/대회 참가자 : 춘향이를 보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가며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습니까? 그래서 저도 이번 대회를 통해 능동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모델과 학생 등 다양한 자리에서 춘향이를 꿈꿔온 이들은 개성과 끼를 마음껏 드러냈습니다.

[구혜빈/대회 참가자 : 춘향이의 사랑스러운 모습과 도전적인 모습이 저와 쏙 빼닮았다고 생각해서 한국 무용과 리포팅을 강점으로 내세웠는데요. 심사위원분들이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94번째를 맞은 전국춘향선발대회는 올해부터 국제 대회로 바뀌면서 외국인에게도 문호를 개방했습니다.

이에 따라 전 세계에서 540여 명이 지원했고, 서류와 1, 2차 예심을 통과한 32명이 본선 진출자로 최종 결정됐습니다.

인도네시아와 캐나다 등 해외에서도 모두 5명이 이름을 올리면서 춘향제를 다채롭게 수놓을 예정입니다.

[오윤수/춘향제전위원회 부위원장 : 더욱 풍성하고 많은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전국에서 우수한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바가지요금 없는 착한 가격의 춘향제를 정립함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춘향제를 찾을 수 있도록….]

본선 진출자들은 남원에서 10박 11일 동안 합숙생활을 한 뒤 다음 달 15일 춘향제 기간에 열리는 대회에서 마지막 결전을 치릅니다.

(영상취재 : 권만택 JTV)

JTV 정원익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