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우기(YUQI)’, 정식 솔로 데뷔… 앨범 선주문 50만장 달성

2024. 4. 23. 14: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큐브엔터) '(여자)아이들'의 중국인 멤버 '우기(YUQI)'가 23일 첫 번째 미니 앨범 'YUQ1'를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정식 데뷔한다.

2018년 큐브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여자)아이들'로 데뷔 후, 6여년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발걸음을 내딛는 '우기(YUQI)'는 첫 번째 미니앨범이자 데뷔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총 7개 트랙으로 앨범을 구성, 그 중 5개 트랙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며 앨범에 대한 진정성과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니 1집 ‘YUQ1’ 발매… 데뷔 6년만 솔로 데뷔
타이틀곡 ‘FREAK’(프리크) 등 총 7개 트랙
5개 트랙 작사·작곡 참여하며 앨범 완성도 UP
[사진제공 = 큐브엔터]
큐브엔터테인먼트(큐브엔터) ‘(여자)아이들’의 중국인 멤버 ‘우기(YUQI)’가 23일 첫 번째 미니 앨범 ‘YUQ1’를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정식 데뷔한다. 특히 솔로 데뷔 앨범임에도 선주문 50만장을 기록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막강한 인기를 과시했다.

2018년 큐브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여자)아이들’로 데뷔 후, 6여년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발걸음을 내딛는 ‘우기(YUQI)’는 첫 번째 미니앨범이자 데뷔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총 7개 트랙으로 앨범을 구성, 그 중 5개 트랙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며 앨범에 대한 진정성과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i’ M THE TREND’(아임 더 트렌드), ‘All Night’(올 나잇) 등 ‘(여자)아이들’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완성형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은 ‘우기(YUQI)’이기에 리스너들의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국내외 유수의 뮤지션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다. ‘Drink It Up (Feat. pH-1)’에는 래퍼 pH-1이 작사, 작곡, 피처링에 참여하며 곡의 다양성을 높였고, ‘On Clap (Feat. Lexie Liu)’은 가수 려위위가 작사와 피처링으로 완성도를 더했다. 같은 그룹 멤버인 민니 역시 수록곡 ‘Everytime (With MINNIE ((G)I-DLE))’에 피처링으로 힘을 보태며 ‘우기(YUQI)’의 첫번째 미니 앨범을 응원했다.

‘우기(YUQI)’의 첫 솔로 앨범 ‘YUQ1’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오프라인 앨범은 24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상규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