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세상 바꾸는 착한금융사는 어디" 내달 '리딩금융 ESG어워드' 개최

이지운 기자 2024. 4. 23. 11: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머니투데이 미디어 계열 종합 경제 전문지 '머니S'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우수 금융사를 시상하는 '제4회 대한민국 리딩금융 ESG 어워드'를 오는 5월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개최합니다.

머니S는 금융당국과 국내 금융사들의 ESG 경영 인식을 제고하고 국제 금융질서 변화에 부합하는 금융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회를 도모하기 위해 시상식을 기획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S가 '제4회 리딩금융 ESG 어워드'를 개최합니다./사진=이미지투데이
머니투데이 미디어 계열 종합 경제 전문지 '머니S'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우수 금융사를 시상하는 '제4회 대한민국 리딩금융 ESG 어워드'를 오는 5월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개최합니다.

머니S는 2021년 4월 국내 언론사 최초로 제1회 ESG 시상식을 개최한 바 있습니다. 2022년, 2023년에 이어 올해도 ESG 평가지표를 마련하고 금융회사의 ESG 전략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통해 네 번째 ESG 시상식을 열 예정입니다.

머니S가 주최하는 제4회 대한민국 리딩금융 ESG 어워드는 정유신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겸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장, 김정일 금융감독원 금융시장안정국 ESG시스템리스크분석팀장, 윤덕찬 후즈굿코리아 대표, 송정훈 머니S 부국장 등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수상기업을 결정했습니다.

2020년대 전후 도입된 ESG 경영은 기업의 단순한 이익 등 재무적 요소가 아닌 비재무적 요소를 포괄합니다.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실천, 투명한 지배구조 개선 등을 통해 투자자로부터 신뢰를 얻고 이는 글로벌 자본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은 현재 ESG 공시기준 공개초안 논의에 본격적으로 돌입했습니다. 국내 ESG 공시기준은 우리 경제와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우리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SG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 조건이 됐습니다. 머니S는 금융당국과 국내 금융사들의 ESG 경영 인식을 제고하고 국제 금융질서 변화에 부합하는 금융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회를 도모하기 위해 시상식을 기획했습니다.

업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제4회 대한민국 리딩금융 ESG 어워드>

◆일시= 2024년 5월7일(화) 오후 2시30분
◆장소=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
◆주최=머니S
◆후원= 금융감독원, 후즈굿코리아, 전국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등

◆시상 부문
- 종합 대상(2개) 및 각 11개 부문별 리더 선정
- 대상은 종합 평가 결과 최고 점수를 받은 곳 시상, 리더는 부문별로 최고등급을 받은 곳 시상(동일 평가등급일 경우 혹은 동일 부문에서 종합대상이 나올 경우 추가 시상 가능)

▲종합
- 대상
▲부문별
- 금융지주 부문 리더
- 은행 부문 리더
- 증권 부문 리더
- 자산운용 부문 리더
- 생명보험 부문 리더
- 손해보험 부문 리더
- 카드 부문 리더
- 저축은행 부문 리더
- 인터넷전문은행 부문 리더
- 핀테크 부문 리더
- 특별상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