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링엄, 호날두와 어깨 나란히 했다... 바르셀로나 상대 홈·원정 모두 득점 성공

남정훈 2024. 4. 23. 10: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벨링엄이 호날두의 기록 달성에 성공했다.

영국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23일(한국 시간) "주드 벨링엄은 레알 마드리드에서의 꿈의 행진이 계속되면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세운 기록과 동률을 이뤘다"라고 보도했다.

호날두는 세계 축구에서 메시와 같이 클러치 능력이 뛰어난 선수이며, 벨링엄 이전에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홈과 원정을 오가며 득점한 마지막 레알 선수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벨링엄이 호날두의 기록 달성에 성공했다.

영국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23일(한국 시간) “주드 벨링엄은 레알 마드리드에서의 꿈의 행진이 계속되면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세운 기록과 동률을 이뤘다”라고 보도했다.

바르셀로나는 22일(한국 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23/24 시즌 라리가 32라운드 레알 마드리드와의 엘 클라시코에서 2-3으로 패배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이번 시즌 레알 마드리드에게 모든 경기를 패배했다.

선제골은 바르셀로나였다. 전반 5분 하피냐가 오른쪽 사이드에서 코너킥을 올렸고 크리스텐센이 가볍게 헤더로 마무리하며 1-0을 만들었다.

레알은 곧바로 동점을 만들었다. 전반 16분 바스케스가 칸셀루를 뚫어내며 사이드를 휘저었고 쿠바르시가 발을 깊게 뻗으며 바스케스의 다리를 걸었다. 심판은 PK를 선언했고 비니시우스가 가볍게 처리하며 1-1 동점골을 넣었다.

바르셀로나는 다시 앞서갔다. 후반 23분 야말이 오른쪽 사이드에서 얼리 크로스를 올렸고 루닌이 크로스를 선방했지만 페르민이 세컨볼을 연결시켜 2-1을 만들었다.

레알은 또 곧바로 따라갔다. 후반 27분 비니시우스가 왼쪽 사이드에서 발베르데의 패스를 받은 후 환상적인 크로스를 올렸고 반대편에서 뛰어 들어오던 바스케스가 원터치 슈팅을 만들며 2-2를 만들었다.

결국 승자는 레알이었다. 후반 추가시간 1분에 오른쪽 사이드에서 바스케스가 땅볼 크로스를 올렸고 호셀루가 수비수를 달고 흘려줬으며 벨링엄이 원터치로 극장 3-2 역전골을 만들었다.

이 골은 벨링엄의 시즌 21호 골로, 이번 경기에서도 벨링엄의 클러치 능력이 발휘됐다. 레알은 10월에 열린 바르셀로나 홈경기장에서도 벨링엄이 후반 추가 시간 2분 결승골을 포함해 2골을 넣으며 역전승을 거뒀다.

그리고 벨링엄은 지난 1차전과 이번 경기에서 골을 넣으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달성한 위업과 타이를 이뤘다. 호날두는 세계 축구에서 메시와 같이 클러치 능력이 뛰어난 선수이며, 벨링엄 이전에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홈과 원정을 오가며 득점한 마지막 레알 선수였다.

호날두는 2014/15 시즌에 홈경기에서 3-1로 승리하고 원정 경기에서 1-2로 패한 경기에서도 골을 넣었었다. 하지만 벨링엄이 두 번 모두 레알의 승리를 이끌었기 때문에 벨링엄의 활약이 호날두보다 더 뛰어났다.

레알의 레전드인 라울은 최근 인터뷰에서 벨링엄을 극찬하며 그가 호날두의 뒤를 이어 레알의 상징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더 미러’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그의 골로 엘 클라시코를 승리로 이끌지만 어려운 상황에서도 좋은 플레이를 펼치며 추가골을 넣는다. 그는 사람들과도 잘 소통하기 때문에 특별한 선수가 될 것이다. 그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오랫동안 전설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스포츠 바이블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