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1분기 영업익 전망치 하회 전망”…목표가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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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증권은 23일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신작 출시 연기와 기존작 해외 확장 시기 변경으로 목표주가를 기존 3만원에서 2만3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출시 예정작이 다수 대기 중인 점은 긍정적이나 퍼블리싱(배급) 작품이 많아 지급수수료와 마케팅비 집행이 지속 수반된다는 점은 부담스럽다"며 "매크로 상황에 따른 비게임 부문의 실적 변동성이 높아 가시성이 떨어진다는 점도 우려 요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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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2% 증가한 2571억원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5.4% 증가한 120억원으로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을 하회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 2월 출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롬(ROM)’은 국내 최고 매출 2위, 대만 3위를 기록하며 견조한 성과를 보였다. 롬의 매출은 약 한 달치가 반영됐으나 ‘오딘’과 ‘아레스’, ‘아키에이지 워’ 등 기존 MMORPG 매출 감소로 전체 매출 증가는 크지 않다는 분석이다.
회사가 지속적으로 강조해왔던 플랫폼 다각화와 해외 매출 증대는 올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롬 이후 상반기 라인업으로는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Project V’와 ‘아키에이지 워’ 대만·일본 출시, 하반기에는 ‘가디스오더’, ‘오딘’의 북미·유럽 출시, 서브컬쳐 신작 ‘Project C’와 3종의 PC 신작을 준비하고 있다.
롬의 초기 일평균 매출은 8억원으로 추정되며 현재 서버 수와 콘텐츠 업데이트 속도를 감안하면 매출 하향 속도가 빠르진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비게임 부문에서는 올해 신제품과 해외 시장 확장을 준비하고 있어 3분기부터 매출 회복을 전망했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출시 예정작이 다수 대기 중인 점은 긍정적이나 퍼블리싱(배급) 작품이 많아 지급수수료와 마케팅비 집행이 지속 수반된다는 점은 부담스럽다”며 “매크로 상황에 따른 비게임 부문의 실적 변동성이 높아 가시성이 떨어진다는 점도 우려 요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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