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첼라’ 무대에서 빛난 한국 아티스트들, 화려한 공연 속 “기술적 대응책과 세계적 인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아티스트들이 세계적인 무대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서 돋보이는 활약을 펼치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다.
특히 걸그룹 르세라핌은 첫 주 공연에만 약 3만 명의 관객을 끌어모으며 큰 화제를 모았지만, 무대 중 음정과 박자의 불안정으로 실력 논란이 불거졌다.
세계적인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서 K팝 걸그룹 르세라핌의 무대가 큰 관심을 모았음에도 불구하고, 공연 중 음정과 박자의 불안정이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아티스트들이 세계적인 무대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서 돋보이는 활약을 펼치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다.
특히 걸그룹 르세라핌은 첫 주 공연에만 약 3만 명의 관객을 끌어모으며 큰 화제를 모았지만, 무대 중 음정과 박자의 불안정으로 실력 논란이 불거졌다.
세계적인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서 K팝 걸그룹 르세라핌의 무대가 큰 관심을 모았음에도 불구하고, 공연 중 음정과 박자의 불안정이 논란의 중심에 섰다.

우선, 충분한 리허설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공연 전에 진행되는 철저한 리허설은 아티스트들이 무대 환경과 기술적 요소들에 대해 완전히 적응하도록 돕는다. 이는 무대 위에서의 음정과 박자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도록 하며, 공연의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다.
또한, 전문 음향 기술자와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적이다. 이들 기술자는 공연장의 음향 시스템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으며, 공연 도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음향 문제를 미리 파악하고 조정할 수 있다. 이러한 협력은 공연 중 음향의 불안정성을 최소화하여 아티스트가 자신의 최고의 모습을 관객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공연 중 아티스트가 자신의 목소리와 악기의 소리를 명확하게 듣도록 돕는 인이어 모니터링 시스템의 사용이 강조된다. 이 시스템은 공연 중 실시간으로 소리를 조절할 수 있게 해, 아티스트가 더 정확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특히 라이브 무대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공연의 전문성과 완성도를 크게 향상시길수있다.
이와 같은 개선 방안을 통해 르세라핌을 비롯한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무대 위에서의 실수를 줄이고, 관객들에게 더욱 완성도 높고 전문적인 공연을 선보일 수 있게 된다. ‘코첼라’와 같은 국제 무대에서 한국 아티스트들의 지속적인 성공과 글로벌 음악 산업에서의 영향력 확대에 이러한 기술적 대응책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 록 밴드 더로즈는 아웃도어 시어터에서 열린 공연으로 한국 록 음악의 진수를 보여주며 큰 박수를 받았다. 더로즈는 홍대 버스킹을 시작으로 국제 무대에 오르기까지의 여정을 공유하며 감동을 자아냈다.
‘코첼라’에서의 이 같은 다양한 장르의 한국 아티스트들의 성공적인 공연은 한국 음악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과 국제적인 성공이 기대된다.
이들의 활약은 한국 음악의 다양성과 국제적인 경쟁력을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한국 아티스트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동석 “예정화와 예식 안 하려 했지만”…늦깎이 결혼식 올리는 이유[MK★인터뷰] - MK스포츠
- ‘음주 운전’ 김새론, 연극 ‘동치미’ 하차...연기 복귀 노렸지만 ‘부정적 여론’에 무산 - MK
- ‘패션 아이콘’ 고윤정, 숨막히는 볼륨 선보이며 “폼 미쳤다...예술적 시선 강탈” - MK스포츠
- ‘블랙핑크’ 리사, ‘코첼라’로 돌아와 ‘배꼽’ 드러내며 “이기적인 섹시함…화려한 패션
- 정관장, 인도네시아에서 韓 배구 매력 전파…13000명 열광, 실력과 예능 다 보여줬다 - MK스포츠
- ‘최강’ 덕수고, 전주고 꺾고 이마트배 2연패...2학년 오시후, 투런 홈런+결승 2루타 폭발 [이마
- 근대5종 서창완, 월드컵 2차대회 개인전 우승…여자부 성승민은 은메달 획득 - MK스포츠
- ‘키움 초비상’ 주축 외야수 이형종, 왼 발등 주상골 골절로 수술대 오른다…“복귀까지 3개월
- 허구연 KBO 총재, 전국 소년원에 티볼세트 후원…“안정적인 사회 복귀에 도움됐으면” - MK스포
- 키움, KB라이프생명과 2024시즌 파트너십 계약 체결…“8년간 동행하는 소중한 인연”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