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보불닭 美 품절대란…NYT "라면 틀 깼다" 조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양식품은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 부회장이 '최애'(가장 좋아하는) 제품으로 꼽는 '까르보불닭볶음면'의 미국 내 품절 대란 기사가 뉴욕타임스(NYT)에 실렸다고 22일 밝혔다.
까르보불닭볶음면은 크림 분말스프와 '불닭볶음면'의 액상소스를 함께 넣어 먹는 제품이다.
NYT는 까르보불닭볶음면을 판매 중인 월마트, 아마존 등 대형 유통업체와 소매점에서 품귀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은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 부회장이 ‘최애’(가장 좋아하는) 제품으로 꼽는 ‘까르보불닭볶음면’의 미국 내 품절 대란 기사가 뉴욕타임스(NYT)에 실렸다고 22일 밝혔다.
까르보불닭볶음면은 크림 분말스프와 ‘불닭볶음면’의 액상소스를 함께 넣어 먹는 제품이다. NYT는 까르보불닭볶음면을 판매 중인 월마트, 아마존 등 대형 유통업체와 소매점에서 품귀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NYT는 까르보나라라는 고급스러운 맛을 더해 인스턴트 라면의 틀을 깬 데다 자유로운 레시피 변형이 가능하다는 점을 이 같은 열풍의 원인으로 꼽았다. 미국 유명 래퍼 카디비는 최근 30분을 운전해 구매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조리해 먹는 틱톡 영상을 올려 화제를 모았다.
미 유력 매체가 불닭 성공 신화를 조명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지난 1월 월스트리트저널과 LA타임스는 불닭 시리즈 개발을 주도한 김 부회장 인터뷰를 차례로 실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박 맛집' 명동교자, 1만1000원 칼국수 팔아 번 돈이…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전지현·송혜교 자리 꿰찼다…2030 女 홀린 유튜버의 '반란'
- "요리할 땐 수돗물, 마시는 물은 사먹는 한국인"
- 커피도 아닌데 '인기 폭발'…1000원짜리 음료 팔아 '대박'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 8살 여아에게 "너도 보여줘"…아파트 단지 '발칵'
- 군인 뽑는데 미녀 총출동…태국 징병 추첨장 '여신' 정체
- 밥샙, 알고보니 아내 2명…"세 명이 한 마음, 한 침대서 자"
- 이강인 이슈에 뭇매 맞은 아라치 치킨…페이커 모델 발탁
- "송하윤에게 90분 동안 맞았다" 제보 男 "안 끝났다" 추가 폭로
- "전기차 비켜"…한국서 불티난 日 '하이브리드차' 타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