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농업, 희망을 쓴다’… 농어촌공사, 농지은행사업 참여 수기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22일 최근 5년간('20년~'24년) 공사 농지은행사업을 지원받은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지은행사업 참여 수기 공모전'을 오는 5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청년 농업인이 체감하는 공사 농지은행사업에 대한 성과·가치를 발굴하고, 이후 청년 농업인을 위한 사업에 활용하는 등 실효성 있는 청년 농업인 정책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로 진행된다고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22일 최근 5년간(‘20년~‘24년) 공사 농지은행사업을 지원받은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지은행사업 참여 수기 공모전’을 오는 5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청년 농업인이 체감하는 공사 농지은행사업에 대한 성과·가치를 발굴하고, 이후 청년 농업인을 위한 사업에 활용하는 등 실효성 있는 청년 농업인 정책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로 진행된다고 한다.
공모 주제는 농지은행사업의 참여 동기 및 영농 창업 경험담, 사업 지원 전·후 경영 규모 및 소득 변화 등 농지은행사업 지원을 통한 변화를 중점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농지은행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포털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신청서와 작품을 준비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0명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을 수여한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업윤리 저버린 파업의사 출입금지”…미쉐린 식당 논란[e글e글]
- 전남대 기숙사서 신입생 숨진 채 발견…룸메이트가 신고
- 불 속 남성 적나라하게…“살 타는 냄새” CNN ‘분신 생중계’ 논쟁
- 종이컵 속 ‘물’인 줄 알고 마셨다가 뇌사…컵 놔둔 직원 집유
- 이렇게 63억 건물주 됐나…김지원, 명품 아닌 ‘꾀죄죄한’ 에코백 들어
- “배현진 의원과 약혼한 사이” 50대 스토킹男 구속 기소
- 이번엔 하얼빈 맥주서 곰팡이 독소…“中서만 판매” 해명, 분노 키워
- 이별 통보 여친 살해범은 26세 김레아…머그샷 첫 공개
- 조국 “尹, 음주자제-극우 유튜브 시청중단”…10가지 사항 요구
- 식당 섞박지에 반한 손님…무 5개 사와 “김치 만들어달라” 황당 요구 [e글e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