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이번엔 닭고기 값 잡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22일 닭고기 공급 업체들에 "가격 안정에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송 장관은 이날 경기 화성시 소재 육계 업체를 방문해 "농식품부는 닭고기 납품단가 인하 지원을 연말까지 추진해 소비자 물가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업계에 협조를 요청했다.
송 장관이 육계 업계를 찾은 것은 최근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치킨 가격을 속속 올린 데 따른 관리 목적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식품부 마트 납품단가 지원확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22일 닭고기 공급 업체들에 “가격 안정에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송 장관은 이날 경기 화성시 소재 육계 업체를 방문해 “농식품부는 닭고기 납품단가 인하 지원을 연말까지 추진해 소비자 물가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업계에 협조를 요청했다. 송 장관이 육계 업계를 찾은 것은 최근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치킨 가격을 속속 올린 데 따른 관리 목적으로 풀이된다.
치킨 브랜드 굽네와 파파이스 등은 최근 치킨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굽네는 15일부터 치킨 9개 제품 가격을 1900원씩 올렸고 파파이스는 치킨 등 메뉴 가격을 평균 4%씩 인상했다.
송 장관은 이와 관련해 “계열화 사업자가 중심이 돼 계열 농장의 방역 관리를 강화하고 생산 기반을 확대해 닭고기 가격 안정에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농식품부는 업체들이 대형마트 등에 납품하는 닭고기에 대한 납품단가 지원 규모를 늘리기로 했다. 연말까지 지원 액수는 총 9억 4000만 원가량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더불어 종계와 병아리 추가 입식도 지원해 닭고기 공급을 확대하기로 했다.
세종=조윤진 기자 j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하이브, 어도어 감사질의서 내용 ‘충격’…'올초부터 경영권 탈취 시도, 매각 자문도 받
- 이별 통보에 여친 살해한 그 얼굴 첫 공개…‘26세 김레아’
- “저런 똥손으로”…성형외과 의사 비방한 50대의 최후
- '서민음식 너마저'…원초 가격 급등에 김밥 값도 ‘꿈틀’
- '나체사진 유포'…90000% 이자 받아챙긴 고금리 대부업자
- 투자 대박나더니…임직원에 30억원씩 쏜 ‘이 기업’ [시그널]
- '엄마 집에서 엄마 밥 먹는 게 최고'…독립 생각 없는 2030 '캥거루족'
- TV만 틀면 나오는 '전현무' 이유 있었다…작년 고정 출연 21건 최다
- “3월 이후 수익률 24%”…고유가에 ‘이것’ ETF 뜬다
- ‘연극 복귀’ 무산된 김새론 SNS에 올린 글이…‘XX 힘든데 그만들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