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렌즈 쇼핑 플랫폼 '윙크',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윙크컴퍼니는 자사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 윙크가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윙크는 국내 14개 인기 브랜드, 약 400종의 뷰티렌즈와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뷰티렌즈 특화 쇼핑 플랫폼이다.
윙크 앱과 각 브랜드 개별 사이트,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윙크 서비스를 이용한 누적 이용자는 앱 누적 다운로드 수치를 상회할 전망이다.
윙크컴퍼니는 정보기술(IT) 기반의 콘텐츠 앱과 검증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뷰티렌즈 전문성을 강화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윙크컴퍼니는 자사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 윙크가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윙크는 국내 14개 인기 브랜드, 약 400종의 뷰티렌즈와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뷰티렌즈 특화 쇼핑 플랫폼이다. 지난 2022년 3월 출시 이후 약 2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누적 거래액은 160억원을 달성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출시 대비 2.3배 증가한 16만명, 재구매율도 70%를 넘어섰다.
윙크 앱 주 이용자는 1020세대 여성 고객으로 전체 고객의 90%를 차지하고 있다. 윙크 앱과 각 브랜드 개별 사이트,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윙크 서비스를 이용한 누적 이용자는 앱 누적 다운로드 수치를 상회할 전망이다.
윙크컴퍼니는 정보기술(IT) 기반의 콘텐츠 앱과 검증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뷰티렌즈 전문성을 강화해 왔다. 전국 안경원 픽업 서비스로 편리한 쇼핑 환경을 구축한 점도 성장 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2024년 4월 기준 1500개점과 제휴를 맺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안경원 파트너십을 유치하고 있다.
또한 윙크컴퍼니는 오프라인 뷰티렌즈 특화 큐레이션 샵 '윙크 렌즈스토어'를 오픈하고 있다. 최근 대전 은행동과 창원 상남동 등 주요 상권에 13, 14호점을 열며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
이승준 윙크컴퍼니 대표는 “고객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차별화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면서 뷰티렌즈 플랫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큼 다가온 AI 일상화, 6만5000명이 즐겼다
- “포드 대신 현대”…SK온 美 조지아 2공장 현대차용 전면 전환
- 삼성, 낸드 가동률 90%…불황 탈출 서막
- 한·베·몽골 탄소 공급망 세미나 개최…K-탄소중립 기술 협력 논의
- “반감기 효과 논하기엔 아직”...역대 반감기 초반엔 횡보했다
- 현대차, 車 온도 낮추는 '나노 쿨링 필름' 개발…파키스탄서 시범 부착
- 과기정통부, '디지털서비스 이용계약 가이드라인' 배포···클라우드 산업 활성화 촉진
- 이스라엘이 이란 때린 신형 초음속 미사일의 정체는?
- 전파진흥협회-안리쓰, 송도에 '5G·6G 테스트랩' 개소
- 尹, 신임 대통령비서실장에 정진석 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