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따라잡기] 월 20~53% 할인 'K-패스' 24일부터 발급

김경화 기자 2024. 4. 22. 13:0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용감한 토크쇼 직설 '이슈 따라잡기' - 서은영 경제뉴스 큐레이터

Q. 미국 하원이 현지시간 20일,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 대만을 지원하는 안보 예산안을 통과시켰습니다. 하원에 이어 다음 주 상원 문턱까지 넘으면, 현재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이 상당한 힘을 얻겠죠?

Q. 그런데, 이번 안보 예산안 통과로 우크라이나-러시아 또 이스라엘-이란 대립이 격화될 경우, 경제적 불확실성도 커지는 것 아닙니까?

Q. 이런 지정학적 리스크로 달러당 원화 환율이 올해 들어서만 벌써 7% 넘게 올랐는데요. IMF 외환위기 때보다 더 큰 상승폭이라고요?

Q. 강달러 현상으로 환율 상승이 불가피했다지만.. 원화 가치 하락세가 유독 심각하다면서요?

Q. 문제는 환율 변동성이 더욱 확대될 수도 있다. 이런 전망이 계속 나오고 있단 점이죠?

Q. 이런 고유가, 고환율 흐름이 계속되면 물가를 더 압박할 수도 있는 건데요. 이미 우리나라 먹거리 물가 상승률이 OECD 회원국 가운데 3위를 차지할 정도로 가파르다고요?

Q. 물가가 3월에 정점을 찍고 떨어질 것이란 정부의 전망이 있었는데, 이와는 다른 방향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크겠네요?

Q. 마지막 이슈 살펴보죠. 대중교통 사용료의 20%가량을 할인해주는 K-패스 카드 발급이 오는 24일부터 시작된다고요?

Q. 서울시가 올해 초부터 운영하고 있는 기후동행카드와는 뭐가 다른 겁니까?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