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일까지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23만 가구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계청은 이달 23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전국 약 23만 가구를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조사는 시·군·구별 고용률·실업률 등 지역 고용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통계를 생산하는 것이다.
이형일 통계청장은 "조사된 모든 내용은 통계법에 의해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비밀이 엄격하게 보호된다"며 "표본으로 선정된 가구의 적극적인 참여와 정확한 응답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사된 내용,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
통계청은 이달 23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전국 약 23만 가구를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조사는 시·군·구별 고용률·실업률 등 지역 고용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통계를 생산하는 것이다. 연 2회 실시된다.
이번 조사 내용 중 ▷시·군·구 주요 고용 지표는 올해 8월 ▷취업자의 산업 및 직업별 특성은 10월 ▷기혼여성 고용 현황은 11월 각각 공표할 예정이다.
과학적인 방법에 의해 선정된 표본 가구는 통계청에서 방문한 조사원을 통해 조사에 응답할 수 있다.
우편으로 발송된 인터넷 참여 안내문의 참여번호를 이용해 편리하게 인터넷 조사(4월 23일~5월 1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이형일 통계청장은 “조사된 모든 내용은 통계법에 의해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비밀이 엄격하게 보호된다”며 “표본으로 선정된 가구의 적극적인 참여와 정확한 응답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