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가뿐한끼’, ‘뷰티 유레카2’서 배우 소이현 추천템으로 소개

손재철 기자 2024. 4. 22. 11: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KBS Joy ‘뷰티 유레카2’에 자사 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가 소개됐다고 22일 밝혔다.



‘뷰티 유레카2’는 MC 소이현과 에일리, 미주, 이채연이 직접 사용하는 화장품 및 식품, 디바이스 등을 소개하는 리얼 뷰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 18일 자정 방송에서 배우 소이현은 평소 식단 관리를 위해 즐겨 먹는 메뉴로 오뚜기 ‘가뿐한끼 곤약볶음밥’을 소개했다. 종류는 △닭가슴살 △매콤닭가슴살 △쇠고기 △새우계란 등 4종으로 곤약쌀과 현미, 보리 등 3가지 잡곡, 7가지 채소(컬리플라워, 당근, 홍피망, 양파, 애호박, 마늘, 대파), 버섯 등을 활용해 포만감을 높였다. 1인분 기준 열량은 199kcal부터 290kcal까지로 밥 한 공기(210g 기준, 약 300kcal)보다 낮으며, 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탱탱한 새우와 부드러운 스크램블에그, 큼직한 채소가 어우러지는 ‘가뿐한끼 새우계란 곤약볶음밥’을 요리하는 소이현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소이현은 “촬영 스케줄이 바쁘거나 이동이 많을 때, 식단 관리를 바짝 해야 할 때 가볍고 든든한 도시락 메뉴로 애용하고 있다”며 해당 제품을 추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방송에서 소개된 ‘가뿐한끼 곤약볶음밥’은 곤약쌀과 3가지 잡곡, 7가지 채소, 버섯 등을 활용해 영양과 포만감을 채운 제품으로, 가볍고 든든한 한 끼로 각광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가뿐한끼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뚜기는 현대인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가볍고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브랜드 ‘가뿐한끼’를 2024년 1월 론칭했다. 현재 보유한 라인업은 △곤약볶음밥 4종(닭가슴살·매콤닭가슴살·쇠고기·새우계란) △현미밥 △닭가슴살 짜장 △곤누들 비빔국수 등 총 7종이다.

‘가뿐한끼 현미밥’은 국산 현미를 사용했으며, ‘가뿐한끼 닭가슴살 짜장’은 국산 닭가슴살과 감자, 양배추, 양파 등을 넣어 채소 본연의 맛을 살렸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