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인터마트' 참가···'디벨론' 앞세워 유럽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의 건설기계 자회사인 HD현대인프라코어(042670)가 신규 브랜드 '디벨론'을 앞세워 6년 만에 '인터마트'에 참여해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24일부터 나흘간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장에서 열리는 인터마트 2024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무인 자율화 솔루션인 '콘셉트 엑스 2.0'을 유럽에 처음 공개하고 미래 건설 현장의 모습을 전시장에 구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 휠로더 첫 공개
3대 건설기계전서 유럽 공략
HD현대의 건설기계 자회사인 HD현대인프라코어(042670)가 신규 브랜드 ‘디벨론’을 앞세워 6년 만에 ‘인터마트’에 참여해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24일부터 나흘간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장에서 열리는 인터마트 2024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인터마트는 미국 ‘콘엑스포’, 독일 ‘바우마’와 함께 글로벌 3대 건설기계 전시회로 꼽힌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무인 자율화 솔루션인 ‘콘셉트 엑스 2.0’을 유럽에 처음 공개하고 미래 건설 현장의 모습을 전시장에 구현한다. 운전석이 없는 굴착기와 도저가 협업하는 모습이 시연된다.
회사는 1톤에서 10톤급까지 콤팩트 굴착기 풀 라인업과 콤팩트 트랙 로더, 도저 등 다양한 제품도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탄소 중립 시대에 대응할 수소연료전지 휠로더(DL250-FCEV)가 처음 공개된다. 이 장비는 수소연료전지와 전기 배터리팩을 모두 활용해 탄소 배출을 크게 줄일 수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올해 말 출시될 5ℓ 및 7.5ℓ 산업용 엔진(DX05·DX08)도 공개한다. 이 엔진들은 최신 배기가스 규제 ‘스테이지 5’를 충족하며 기존 제품 대비 향상된 출력과 내구성을 갖췄다. 이 밖에도 전기·하이브리드 굴착기, 신규 전동화 배터리팩 라인업 5종과 수소연소 엔진 등 HD현대인프라코어의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인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디벨론의 차세대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라며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혁신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tae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하이브, 어도어 감사질의서 내용 ‘충격’…'올초부터 경영권 탈취 시도, 매각 자문도 받
- 이별 통보에 여친 살해한 그 얼굴 첫 공개…‘26세 김레아’
- “저런 똥손으로”…성형외과 의사 비방한 50대의 최후
- '서민음식 너마저'…원초 가격 급등에 김밥 값도 ‘꿈틀’
- '나체사진 유포'…90000% 이자 받아챙긴 고금리 대부업자
- 투자 대박나더니…임직원에 30억원씩 쏜 ‘이 기업’ [시그널]
- '엄마 집에서 엄마 밥 먹는 게 최고'…독립 생각 없는 2030 '캥거루족'
- TV만 틀면 나오는 '전현무' 이유 있었다…작년 고정 출연 21건 최다
- “3월 이후 수익률 24%”…고유가에 ‘이것’ ETF 뜬다
- ‘연극 복귀’ 무산된 김새론 SNS에 올린 글이…‘XX 힘든데 그만들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