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오, 유상증자 성공적 마무리…일반공모 최종 경쟁률 221: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판타지오는 18일, 19일 양일간 진행한 일반공모 청약에 약 3329억원 규모의 금액이 몰리는 등 유상증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판타지오는 지난 구주주 청약률 93.47%를 기록한 데 이어 일반공모에서도 초과 청약을 달성했다.
일반 공모 최종 경쟁률은 221:1로, 발행 예정 금액 229억6000만원을 확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판타지오는 18일, 19일 양일간 진행한 일반공모 청약에 약 3329억원 규모의 금액이 몰리는 등 유상증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판타지오는 지난 구주주 청약률 93.47%를 기록한 데 이어 일반공모에서도 초과 청약을 달성했다. 일반 공모 최종 경쟁률은 221:1로, 발행 예정 금액 229억6000만원을 확보했다. 발행 예정 주식 수는 총 1억1200만 주이고, 신주 상장예정일은 오는 5월 7일이다.
이번 유상증자로 확보한 자금은 드라마 등 콘텐츠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다. 판타지오는 지난 2021년 드라마 제작을 시작으로 매년 다수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KBS2TV에 방영한 월화드라마 '환상연가'를 시작으로, 인기웹툰 원작 드라마 '함부로 대해줘'의 다음 달 첫 방영을 앞두고 있다.
판타지오 관계자는 "유상증자를 통한 자금 확보로 다양한 장르의 신규 지식 재산권(IP) 발굴과 기획개발을 통해 작품성과 화제성을 불러 모을 드라마 제작에도 속도가 붙을 것"이라며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드라마 등 콘텐츠 제작은 물론 소속 아티스트의 활발한 활동이 이어지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문난 잔치에 먹을게 없네?" 알리·테무, 거래액 '최하위'
- 아마존 트위치 문닫자 '184만명' 네이버 치지직으로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화려한 복귀' 성공한 올드보이들, '난세 속' 존재감 높인다
- "한국 이정도일 줄은" 식품 인플레이, OECD 35개국 중 3위
- [단독] '경산2차 아이파크' 분양계약 해지 돌입
- [종목이슈] 무너진 8만전자…삼전, 주가 어디로?
- 정부, '의대정원 자율안' 전격 수용 [종합]
- 지인 담배사러 나가자…지인 아내 강제추행한 60대
- 전동킥보드로 보행자 치어 숨지게 한 30대 공무원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