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美서 타이어 만족도 ‘3위’ 올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타이어(073240)가 미국에서 신차용 타이어(OE) 만족도 조사 3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최근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J.D. POWER)가 실시한 OE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799점을 받아 3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금호타이어(073240)가 미국에서 신차용 타이어(OE) 만족도 조사 3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J.D.파워는 1968년 설립한 미국 시장조사업체로 자동차 분야 데이터 취합·분석 측면에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금번 조사는 글로벌 18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타이어의 승차감, 견인력 및 핸들링, 내구성, 외관 등 4가지 영역에서 이뤄졌다.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2022년~2023년 모델 차량을 소유한 소비자 3만141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금호타이어는 전체 평균(797점)을 웃도는 점수를 받았다.
또한 최대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북미 시장에서 지난해 전년 대비 9% 상승한 1조261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문형종 품질담당 상무는 “미국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북미 시장에서 품질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금호타이어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 향상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SF2024] 이스라엘 회사 면접 때 "애 있나요"…워킹맘 편의 봐주려는 질문이죠
- 과천서 시세차익 6억원 '줍줍' 떴다…청약 자격은?
- 대학교 기숙사서 숨진 채 발견된 신입생…룸메이트가 신고
- “최대 20만원”…‘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기한 연장
- 8일 만에 끝난 '무기수의 귀휴'…"원망 말자 세상에"[그해 오늘]
- 전동 킥보드 타다 보행자 쳐 숨지게 한 30대, 벌금 1000만원
- `불륜 의혹` 강경준, 결국 가정법원 간다
- ‘이태원참사’ 부실 대응 김광호 첫 공판…기동대 배치 여부 ‘관건’
- 최은우, 17번홀 극적인 버디로 대역전극..2승은 타이틀 방어로(종합)
- 입찰서류 안 낸 업체와 공사계약…승강기 수리비 허위 청구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