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장애·비장애인 경계 허무는 '아이소리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 달 4일 장애·비장애인 참여자 모두 함께 즐기는 통합문화예술 행사 '제14회 아이소리축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최윤정 파라다이스복지재단 이사장은 "아이소리축제는 파라다이스시티의 여러 공간에서 장애·비장애인의 소통을 통해 장애 인식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통해 통합문화예술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주제는 초대형 협동화 만들기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 달 4일 장애·비장애인 참여자 모두 함께 즐기는 통합문화예술 행사 '제14회 아이소리축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이소리축제'는 파라다이스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 행사로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이 주최 및 주관하고 파라다이스그룹이 후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로 14년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컬처파크에서 열린다.
'아트 피크닉'(ART PICNIC)을 주제로 온 가족이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 김승배 작가와 협업해 진행하는 '초대형 협동화 만들기'다.
참여 어린이들이 나만의 종이 인형을 채색해 꾸미고 파라다이스시티를 모티브로 한 6개 테마 보드에 부착해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이 협동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해소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 올해 축제는 장애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직접 손으로 그림을 만져 감상할 수 있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촉각 명화 감상' △발달장애인 작가가 얼굴을 그려주는 '백종하의 캐리커처' △심리 안정치료를 위한 '스누젤렌' 공간 △핸드 스피크의 '수어 케이팝(K-POP) 공연' 등을 마련했다.
이밖에 계원예술대학교 학생과 대학 동아리 연합회에서 운영하는 아트 체험을 비롯해 파라다이스 임직원 봉사자들과 퀸비스토어가 함께하는 친환경 '그린 파라다이스' 부스, 레몽, 배달의민족, 농심, 베이비본죽의 다양한 후원 물품과 함께 카니발 체험 부스를 준비했다.
최윤정 파라다이스복지재단 이사장은 "아이소리축제는 파라다이스시티의 여러 공간에서 장애·비장애인의 소통을 통해 장애 인식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통해 통합문화예술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