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차량 노하우 발휘"…아반떼N 경주차 이탈리아서 일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2024 TCR 월드투어' 개막전인 이탈리아 대회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올해 첫 번째 포디움에 올라섰다.
현대차는 '더 뉴 엘란트라 N TCR(국내명: 더 뉴 아반떼 N TCR)'이 지난 19~21일(현지 시각) 이탈리아 캄파냐노에 위치한 발레룽가 서킷에서 열린 '2024 TCR 월드투어' 개막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버트 미첼리즈 선수, 드라이버 순위 1위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2024 TCR 월드투어' 개막전인 이탈리아 대회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올해 첫 번째 포디움에 올라섰다.
현대차는 '더 뉴 엘란트라 N TCR(국내명: 더 뉴 아반떼 N TCR)'이 지난 19~21일(현지 시각) 이탈리아 캄파냐노에 위치한 발레룽가 서킷에서 열린 '2024 TCR 월드투어' 개막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더 뉴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로 출전한 노버트 미첼리즈(Norbert Michelisz) 선수는 지난 20일 치러진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가장 빠르게 결승선을 통과하며 우승을 선사했다.
노버트 미첼리즈는 첫 번째 결승 레이스 우승으로 30포인트를 획득했으며, 예선에서 얻은 15포인트와 지난 21일 진행된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6위를 차지해 얻은 16포인트를 더해 총 61포인트를 획득하며 올해 시즌 드라이버 순위 1위에 올라섰다.
이번 시즌 새롭게 영입한 네스토르 지로라미(Nestor Girolami) 선수는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10위를,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1위를 달성하며 이번 대회 기간 총 38포인트를 획득해 2024시즌 드라이버 순위 6위로 올라섰다.
미켈 아즈코나(Mikel Azcona) 선수는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4위,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4위를 차지해 총 46포인트를 획득, 2024시즌 드라이버 순위 2위로 올라섰다.
현대차는 지난해 TCR 월드투어 드라이버 부문 챔피언을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Squadra Corse)' 팀 소속 노버트 미첼리즈, 팀 소속으로 꾸준한 성적을 기록한 미켈 아즈코나, 새롭게 영입한 네스토르 지로라미 선수와 올해 시즌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TCR 월드투어는 TCR 경주차를 활용한 전 세계 글로벌 최상위 대회로서 전 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는 지역 TCR 대회를 순회하며 경기를 치른 결과를 바탕으로 순위를 결정짓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TCR 시리즈는 대륙별·국가별 대회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약 40개에 달하며, 최대 650명의 드라이버가 각 TCR 시리즈 대회에 참가 중이다. 그중 글로벌 최상위 대회인 TCR 월드투어는 2024시즌 개막전인 이탈리아 경기를 시작으로 모로코·미국·브라질·아르헨티나·중국·마카오에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틸 바텐베르크(Till Wartenberg) 현대차 N 브랜드&모터 스포츠사업부 상무는 "TCR 월드투어는 지금까지 우리가 쌓아온 고성능 차량의 노하우를 발휘할 수 있는 대회"라며 "2023시즌에 이어 두 번째 시즌에서도 드라이버들과 긴밀히 협력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미들 어쩌나…"그 핫하다는 주식 샀는데" 비명
- 석유 한 방울 없이 돈벼락…앉아서 '5조5000억' 벌었다 [원자재 이슈탐구]
- "전기차 비켜"…한국서 불티난 日 '하이브리드차' 타보니
- "7개월 일하고 6000만원"…새마을금고 임원의 화려한 복직 [김대영의 노무스쿨]
- 입소문 무섭네…"제네시스 타자" 의외의 돌풍
- "주식으로 100억 벌었어요"…홍진경도 된통 당했다
- 전현무, TV만 틀면 나오는 이유 있었네…"연예인 통틀어 1위"
- 킴 카다시안과 무슨 일 있었길래…테일러 스위프트의 분노
- 김지원도 '강남 건물주'… "63억이 80억 됐다"
- 곰팡이 독소 나온 '하얼빈 맥주'…중국서만 판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