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글, 웹3 비즈니스용 ERP 솔루션 '쟁글 ERP' 출시

박현영 기자 2024. 4. 22. 09: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데이터 기반 인프라 제공 업체 쟁글이 웹3 비즈니스를 위한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쟁글 ERP'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쟁글 ERP는 가상자산 회계 처리, 토큰 엔지니어링, 웹3 프로젝트 성과 분석 등이 가능한 ERP 솔루션이다.

이어 "이번에 출시한 쟁글 ERP 솔루션은 오는 7월 가상자산 이용자보호법이 시행되는 규제 환경 속에서 웹3 비즈니스가 효율적으로 운영되는 데 적극 활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회계 처리·토큰 발행량⋅유통량 관리 가능
쟁글 제공.

(서울=뉴스1) 박현영 기자 = 블록체인 데이터 기반 인프라 제공 업체 쟁글이 웹3 비즈니스를 위한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쟁글 ERP'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2월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 지 4개월만이다.

쟁글 ERP는 가상자산 회계 처리, 토큰 엔지니어링, 웹3 프로젝트 성과 분석 등이 가능한 ERP 솔루션이다. △가상자산의 회계 처리를 돕는 '웹3 파이낸스' △가상자산 생태계를 관리하고 컴플라이언스(법률 준수) 리스크를 줄이는 '토크노믹스' △성과 추적 및 온체인 데이터 기반 사업 전략 수립이 가능한 '퍼포먼스 애널리틱스' 등이 대표적 기능이다.

지난 12월부터 공개된 무료 베타버전을 신청한 업체는 총 68개다. 해외 마케팅을 하지 않았음에도 일본, 홍콩 뿐만 아니라 유럽 등에서도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쟁글 측은 밝혔다. 각국 규제 환경과 웹3 산업이 성숙해지며 컴플라이언스와 웹3 실무를 지원하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한 영향이다.

특히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가상자산 회계 처리 속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웹3 파이낸스 기능이다. 그동안 가상자산 회계 담당자는 수동으로 하나하나 거래 내역을 조회하고 회계 계정을 라벨링해왔다. 쟁글은 쟁글 ERP 사용 시 회계 처리 속도를 최대 80% 단축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온체인 데이터를 끌어와 전체 자산과 거래 내역을 한 번에 조회해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회계 처리를 자동화했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는 금융당국의 '가상자산 회계 처리 지침'이 올해부터 적용되는 만큼 웹3 파이낸스 기능에 대한 문의가 크게 증가했다.

토큰 발행량⋅유통량 관리를 도와주는 토크노믹스 기능은 가상자산 발행 재단과 웹3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관심도가 높았다. 쟁글ERP의 토크노믹스는 기존 프로덕트 라이브워치를 한층 업그레이드 한 기능이다. 대시보드를 정교하게 개선하고 멀티체인 유통량 지원 기능을 추가하는 등 웹3 시장의 성장에 따른 추가 니즈를 반영했다.

가상자산 이용자보호법 제정 당시 국회에서 가상자산의 유통량‧발행량 등에 대한 통일된 기준을 마련할 것을 부대의견으로 제시했던 만큼, 사전에 컴플라이언스에 대비하고자 하는 업체들 중심으로 도입 문의가 늘고 있다고 쟁글은 밝혔다.

쟁글 측은 "2018년 설립 이래 꾸준히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과 규제 상황 등을 주시하며 웹3 대중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출시한 쟁글 ERP 솔루션은 오는 7월 가상자산 이용자보호법이 시행되는 규제 환경 속에서 웹3 비즈니스가 효율적으로 운영되는 데 적극 활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hyun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