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신인’ 아일릿, 까다로운 英 오피셜 차트 3주째 차트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인 걸그룹 아일릿이 영국 오피셜 차트에 3주째 차트인 중이다.
19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 미니 1집 '슈ㅊ퍼 리얼 미(SUPER REAL ME)'의 타이틀곡 '마그네틱(Magnetic)'이 이번 주 '싱글 톱100' 99위로 랭크됐다.
아일릿은 K-팝 그룹 중에서 데뷔 이래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오피셜 차트에 입성한 데 이어 3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신인 걸그룹 아일릿이 영국 오피셜 차트에 3주째 차트인 중이다.
19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 미니 1집 ‘슈ㅊ퍼 리얼 미(SUPER REAL ME)’의 타이틀곡 ‘마그네틱(Magnetic)’이 이번 주 ‘싱글 톱100’ 99위로 랭크됐다.
아일릿은 K-팝 그룹 중에서 데뷔 이래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오피셜 차트에 입성한 데 이어 3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마그네틱’은 아일릿이 데뷔한지 11일 만인 지난 4월 5일 자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 80위로 첫 진입했다.
이 곡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같은 날 발표된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4월 12~18일 자)에서 11위,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미국’에서 48위를 차지하며 각각 4주, 3주 연속 차트인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와 함께 세계 양대 차트로 군림 중인 미국 빌보드 ‘핫100’(4월 20일 자)에 91위로 입성, K-팝 새 역사를 썼다. 뿐만 아니라 이 노래는 그 주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각각 6위, 3위에 올라 3주 연속 상위권을 장식했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이미 ‘아일릿 천하’다. ‘마그네틱’은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일간 차트에서 수일째 1위를 유지 중이며, 서클차트의 최신 주간 차트(2024년 15주 차/집계기간 4월 7일~13일) 글로벌 K-팝, 디지털, 스트리밍 3개 부문 모두 정상을 밟았다.
‘마그네틱’은 좋아하는 상대에게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10대 소녀의 솔직 당당함을 자석에 비유한 곡이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유에 돈 펑펑 쓰더니” 적자 사태, 직원들 짐 쌌다
- “이러면 다들 아이폰 산다” 17년만에 역대급 변신…삼성 초긴장?
- "男배우가 입었던 팬티 사는 여성들, 왜 놔두냐" 남녀 갈등으로 번진 '19금 페스티벌'
- 뉴진스 해린, 뉴욕을 빛냈다..남성 셀럽 그녀 앞 다소곳
- '계곡살인' 이은해, 혼인 무효됐다…"그건 결혼이 아니라 착취"
- MBC "이스라엘, 미국 본토 공격" 오보…1시간 반만에 수정
- “상처받기 싫잖아”…배우 이경영이 만든 프리미엄 세차장 ‘영차’, 업계의 뜨거운 감자 될까
- “내 눈을 의심함”…스벅에 모니터 들고 온 손님, 괜찮나요?
- 20대 '이 병' 환자 급증했는데…80%는 걸린 줄도 몰라
- [영상] ‘암행車’ 앞에서 시속 180km 폭주…4분 만에 벌점 140점, 면허 취소 [여車저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