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백기 무색하네"…이도현, SNS 팔로워 1000만명 넘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도현이 글로벌 팬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20일 이도현의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워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파묘'에서 이도현은 장발 헤어스타일, 문신, 헤드셋 등의 소품과 신들린 연기력으로 'MZ 무당' 윤봉길에게 완벽하게 몰입했다.
이도현은 '18 어게인', '스위트홈', '더 글로리' 등의 전작으로 이미 글로벌 팬 베이스를 구축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일 이도현의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워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월 개봉한 천만 영화 '파묘'의 국내외 흥행에 힘입어 열띤 반응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확대됐다.
'파묘'에서 이도현은 장발 헤어스타일, 문신, 헤드셋 등의 소품과 신들린 연기력으로 'MZ 무당' 윤봉길에게 완벽하게 몰입했다. 스크린 데뷔작으로 천만 배우로 등극하는 대기록을 썼다.
'파묘'는 국내에서 개봉 40일 만에 누적 관객 수 1100만명을 기록하고 역대 공포영화 흥행 1위에 등극했다. 베트남에서 역대 한국 영화 최고 관객 수 1위, 태국에서 개봉 주 박스오피스 1위, 호주에서 역대 한국 영화 흥행 2위, 인도네시아에서 230만 관객 동원 등의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도현은 '18 어게인', '스위트홈', '더 글로리' 등의 전작으로 이미 글로벌 팬 베이스를 구축한 바 있다. '파묘'가 중국 베이징국제영화제에 초청되고 판권이 133개국에 팔린 것을 감안하면 앞으로도 그를 향한 글로벌 관심은 계속해서 쏟아질 것이라는 업계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정영희 기자 chulsoofriend@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김다예 "전복이 성별=예쁜 딸"… 근황 보니? - 머니S
- "'눈물의 여왕' 촬영 후 백수"… 김지원 휴식기 근황 '화제' - 머니S
- "無알콜인데 알딸딸"… 영국서 개발된 '이 술' 뭐길래 - 머니S
- 北 "전략순항미사일 초대형 탄두 위력시험… 목적 달성" - 머니S
-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공급 중국인, 캄보디아서 체포 - 머니S
- 김태희·박해수·김지훈까지… '버터플라이' 기대 - 머니S
- "길에 널부러진 취객, 신고 말아달라" 경찰 당부… 왜? - 머니S
- "엄마 찾아주세요"… 경찰 역할 촬영중이던 美배우 찾아간 아이 - 머니S
- "함안서 수원까지?"… 교통사고 환자, 병원 48곳서 거부 당해 - 머니S
- 황선홍호 조기 8강 진출… 일본과 순위 결정전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