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제62회 순창 군민의 날’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62회 순창 군민의 날' 행사가 19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전북 순창군 순창읍 중앙로 일원에서 열렸다.
순창군에 따르면 '제62회 순창 군민의 날' 행사는 주민 및 관광객 1만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속놀이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축등행렬(고이동), 옥천줄다리기(고싸움), 대취타와 풍물패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와 더불어 관내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골목패스티벌, 청소년 어울마당이 함께 어우러져 행사가 더욱 빛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발전과 군민 화합 기원 어울림 한마당
[더팩트 | 순창=전광훈 기자] ‘제62회 순창 군민의 날' 행사가 19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전북 순창군 순창읍 중앙로 일원에서 열렸다.
순창군에 따르면 '제62회 순창 군민의 날' 행사는 주민 및 관광객 1만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속놀이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축등행렬(고이동), 옥천줄다리기(고싸움), 대취타와 풍물패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와 더불어 관내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골목패스티벌, 청소년 어울마당이 함께 어우러져 행사가 더욱 빛났다.
또한 이번 행사에 중앙도로 상인회와 관내 사회단체의 먹거리 부스 운영 등 행사의 적극적인 협조로 군민 화합과 소통의 장을 이끌어 지역 주민들로부터 매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기념식은 최영일 군수의 기념사 낭독을 시작으로 순창군의 발전과 명예를 선양한 순창 군민의 장과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올해 순창군민의 장은 문화장에 전북 판소리를 집대성한 판소리 연구가인 최동현(70) 씨, 산업근로장에 순창장류제조기능인 강순옥(78) 씨, 애향장에 전북도민일보 김택수(75) 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군민화합 음악회에는 인기가수 장윤정, 김태연, 하이키 등이 출연해 자리를 가득 메운 지역민들에게 인기곡을 선사하며 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으며 이후 화려한 불꽃놀이로 군민의 날 행사 막을 내렸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오늘의 행사를 통해 군민 한 사람 한 사람이 더욱 단합되고 행복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순창 군민의 날이 모든 참석자에게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음 주 만나자" 野에 손 내민 尹 대통령…협치 적극 나서나
- 한일정상 통화 이틀 만에…'가장 극우적인 日교과서' 검정 통과
- [의대증원 파장] "뉴스 꺼버리고 싶어"…의대증원 조정안에 의사들 또 반발
- [단독] 전국의대교수 비대위원장 "증원폭 조정은 고육지책…원점 재논의"
- 뉴스타파 '공판 전 증인 신문'…방어권 침해하는 위헌의 그림자
- '수사반장 1958'→'범죄도시4', 이동휘의 뜨거운 4월[TF프리즘]
- 카이, 데뷔 16년 차에도 변하지 않는 '초심'[TF인터뷰]
- [르포] '축구장 125개' 합친 아시아 최대 타이어 성능 시험장 '한국테크노링'
- SF '톱' 이정후, 행운도 응원한 10경기 연속 안타...신기록 초읽기
- 환율·증시 '출렁'...이스라엘, 이란 미사일 타격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