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소식] '시티투어 홍보 팸투어' 인기 예감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19일 경동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신입생들과 시민기자, SNS서포터즈 20명을 대상으로 '양주 시티투어 홍보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해에 가장 인기가 많았던 코스 중 하나로, 시티투어 당일치기 코스 중 양주시를 대표하는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 팸투어 참가자들은 봄기운이 가득한 풀 내음을 맡으며 장욱진 미술관과 가나아트파크를 둘러본 뒤 서울우유 견학 홍보관과 양주시립 회암사지박물관을 여유롭게 관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해에 가장 인기가 많았던 코스 중 하나로, 시티투어 당일치기 코스 중 양주시를 대표하는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 팸투어 참가자들은 봄기운이 가득한 풀 내음을 맡으며 장욱진 미술관과 가나아트파크를 둘러본 뒤 서울우유 견학 홍보관과 양주시립 회암사지박물관을 여유롭게 관람했다.
시 관계자는"이번 팸투어로 대학생들의 새로운 시각을 담은 소셜미디어 홍보가 이루어지길 바라며 서포터즈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태조 이성계'역은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어가행렬의 주요 배역으로 양주시에 거주하는 40대 이상 남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대면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지난 17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모집해 최종 선발된 시민 배우는 옥정호수공원과 회암사지 축제장에서 펼쳐지는 어가행렬에서 가마를 탑승하고 이동하며 주요 프로그램인 양주 목사 환영마당을 같이 꾸밀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왕실 축제장에서 펼쳐지는 체험 프로그램인 △문화재 퀴즈대회 청동 금탁을 울려라! △이익주 교수의 역사 토크 콘서트 △회암사지 숲 체험 △회암사지 유적 발굴 체험 △유적 해설 프로그램(주·야간) 등에 참가할 시민들을 오는 24일부터 5월 3일까지 사전 모집한다.
━
━
오정수 시지부장은 "요즘 봄철은 고양이 손이라도 빌린다는 영농철"이라며 "오늘의 봉사활동이 고령화로 영농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농촌지역에 햇살 같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재 조합장도 "양주시 농촌지역에 젊은 인력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농협 차원의 청년 우대 정책을 도입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농가주부모임 양주시연합회는 양주시 여성농업인으로 구성되어 매년 소득작목을 공동 재배해 얻어진 수익금을 전통고추장과 여름·김장김치 나눔 등 돌봄 대상 이웃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경기=이건구 기자 gt2095@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생 내편 ♥원혁"… '이용식 딸' 이수민, 결혼 소감 - 머니S
- 지하철 바닥에서?… 한소희, 류준열과 결별 후 근황 - 머니S
- '눈물의 여왕' 김지원, 63억 강남 건물주였다? - 머니S
- "괜찮아요" 버틴 운전자 설득한 경찰관… 병원 갔더니 '뇌출혈' - 머니S
- 조국·이준석 '의견 일치'… 야6당, 尹에 '채상병 특검법' 처리 촉구 - 머니S
- '이스라엘, 이란 공격 쇼크' 금융시장 직격탄… 증시·환율·유가 '요동' - 머니S
- [Z시세] "편의점 맥주 사서 KFC로"… 지갑 얇은 MZ의 선택 - 머니S
- 드디어 첫 '영수회담'… 1년11개월 만에 尹, 이재명에 "만나자" - 머니S
- "돈 없으면 못 낳아"…'77세' 김용건, 늦둥이 향한 애정 - 머니S
- "너 그 급 아냐" … '5월 결혼' 려욱, 악플에 분노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