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는 350만원?…AV페스티벌, 따로 준비한 파티 있었다

김지은 기자 2024. 4. 19. 15: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인 페스티벌'(2024 KXF The Fashion)이 전격 취소된 가운데 주최사 플레이조커 대표 A씨는 일각에서 제기된 '성매매 의혹'과 관련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주장했다.

지난해 12월 경기도 광명에서 1회 행사를 진행할 당시 VIP 티켓 구매자를 대상으로 성매매가 진행됐다는 의혹을 반박하면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브닝 파티' 일주일 전 취소…배우들 9~10시간 공연 후 부담, 우려"
사진=플레이조커 유튜브


'성인 페스티벌'(2024 KXF The Fashion)이 전격 취소된 가운데 주최사 플레이조커 대표 A씨는 일각에서 제기된 '성매매 의혹'과 관련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주장했다. 지난해 12월 경기도 광명에서 1회 행사를 진행할 당시 VIP 티켓 구매자를 대상으로 성매매가 진행됐다는 의혹을 반박하면서다.

A씨는 19일 머니투데이와 한 통화에서 "성매매가 있었으면 지금 제가 여기 있겠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A씨는 당초 예정된 이브닝 파티는 행사 일주일 전 취소됐다고 밝혔다. 행사 스케줄을 고려할 때 배우들이 체력적으로 힘들 것 같다는 판단에서다. VIP 티켓 구매자에게도 양해를 구하고 사전에 환불 절차를 진행했다.

A씨는 "보통 행사가 낮 12시부터 밤 9시까지 진행된다"며 "9~10시간 공연을 마치고 이브닝 파티까지 하면 부담이 될 것이라 생각했다. 대신 사람들이랑 사진 찍는 시간을 오히려 더 늘렸다"고 말했다.

당초 계획했던 이브닝 파티도 호텔 연회장에서 팬들과 배우들이 함께 식사를 하는 내용이었다. A씨는 "보통 VIP 티켓 구매자는 출연 배우의 1.25배수를 뽑는다"며 "광명 행사 때는 출연 배우가 4명이었고 VIP 티켓 구매자는 10명 정도 됐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까지 포함해 30명 정도 되는 사람들이 함께 식사를 하는데 어떻게 성매매가 가능하겠느냐"고 했다.

350만원이라는 고가의 티켓 비용은 업계에서는 통상적인 가격이라고 했다. 그는 "일본에서는 AV 배우들이 팬들과 저녁 식사를 할 때 40분 정도 밥을 먹어도 300만~400만원을 지불한다"며 "VIP 티켓 구매자들은 그런 분위기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 정도의 금액을 지불한 것"이라고 말했다.

당시 VIP 행사가 취소되자 반발한 사람이 있었냐는 질문에는 "한 명도 없었다"고 했다. 이 대표는 "VIP로 신청하신 분은 정말 배우들 찐팬"이라며 "취소 공지를 내렸을 때도 큰 문제가 없었고 모두 공연을 즐겁게 잘 마쳤다"고 했다.

당초 성인 페스티벌은 오는 20~21일 이틀간 경기 수원시 권선구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하지만 수원시와 여성단체의 거센 반발에 부딪혀 불발됐다. 이후 파주시 문산읍 선유리 '케이아트스튜디오', 서울시 잠원한강공원 내 선상 주점 '어스크루즈'로 개최 장소를 옮겼지만 지방자치단체 반발로 무산됐다.

플레이조커 측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디브릿지' 등으로 개최 장소를 옮기는 등 행사 강행 의지를 밝혔지만 결국 전면 취소를 발표했다. 소속사 측은 "나라가 들썩일 정도로 여성단체 반발이 극에 달한 상황에서 배우들의 신변이 보호될 수 있나"며 "정부와 싸우는 건 문제가 안 되지만 배우들의 신변 보호에 대해선 장담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지난해 1회 행사 당시 이브닝 파티에서 성매매가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일부 시민단체는 "지난해 행사에서 티켓을 구매한 남성을 대상으로 AV 배우들이 유사 성매매로 볼 수 있는 행위를 제공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했다.

지난해 12월 공개된 성인페스티벌 포스터. VIP 티켓 가격은 350만원으로 3명의 배우와 포토샷, 사인을 비롯해 이브닝파티에도 초대된다고 적혀있다. /사진=독자제공

김지은 기자 running7@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